실시간뉴스
-->
“조국이 그렇게 무섭나”... 與 법사위원, “한국당 얘기가 맞는지 확인해 보자”
“조국이 그렇게 무섭나”... 與 법사위원, “한국당 얘기가 맞는지 확인해 보자”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8.1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최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가짜뉴스 수준의 공세가 도를 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들 의원들은 한국당을 향해 “조국 공포증(포비아)이 있는 것 같다”며 “조 후보자 본인 문제가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근거 없는 사안 공격으로 가장 파탄으로까지도 이르는데 과연 한국당의 얘기가 맞는지 빨리 확인해 보자”고 조속히 청문회를 열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법사위 행정실에 법사위 개회 요구서를 제출한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간사와 의원들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실에서 개회를 요구하며 기다리고 있다 (사진=뉴시스)
법사위 행정실에 법사위 개회 요구서를 제출한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간사와 의원들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실에서 개회를 요구하며 기다리고 있다 (사진=뉴시스)

간사인 송기헌 의원과 금태섭, 김종민, 박주민, 백혜련, 이철희, 정성호, 표창원 의원 등은 19일 오전 국회에서 만나 이같이 주장했다.

먼저 송 의원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국당은 조국 후보자가 무서운가보다. TF까지 구성한 것 보니 과연 조국이 세긴 세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며 “야당에서 제기된 여러 문제는 청문회를 통해 충분히 밝힐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다만 송 의원은 “야당에 아쉽고 불만인 점은 지금까지 청문회를 그렇게 해왔으면서도 이번에는 최악의 청문회를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든다"며 "이번 청문회는 조 후보자 본인 문제가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여러가지를 꺼내서 인격살인하다시피하고 가정이 파탄하기까지 이르는, 근거 없는 사안 공격은 청문회를 통해 정치적 공세를 하려는 의도가 명백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송 의원은 "청문회를 빨리 해가지고 국민 앞에 조 후보자의 설명을 들어보고 과연 한국당 이야기가 맞는지 확인해보자"고 촉구했다.

표창원 의원도 "법무부 장관 인사청문회의 의미는 무엇일까. 현대판 마녀사냥을 하는 것일까. 특히 본인이 아닌 가족에 대해"라며 "범죄문제, 일본의 국제법적 공격 등을 제대로 수행할 사람인지, 소년법 문제 관련해선 어떤 비전과 개선책을 갖고 있는지, 이런 게 청문회에서 주로 검증돼야 하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김종민 의원은 "청문회 전에 건수만 걸리면 언론에 먼저 선적시키는 게 한국당 목표 아닌가 싶다"며 "그 과정에서 조국과 관련된 것은 거의 없다. 정치권이 아무리 정치공세가 중요하다지만 이러면 태산명동에 서일필(태산을 울리고 요동하게 하더니 겨우 쥐 한 마리를 잡았다는 뜻)로 나중에는 정치권, 특히 한국당에 대한 불신으로 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법사위 간사 의원들은 이날 오후 3시 조 후보자 청문회 일정을 조율하기 위한 회동을 갖는다.

송 의원은 “이달 31일까지 청문회를 하지 못할 이유가 뭐가 있나. 이달 30일 민주당 워크숍이 있는데, 법사위 의원들은 가지 않더라도 청문회는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당은 조 후보자를 향해 ‘나라를 망칠 사람’, ‘가족 사기단’이라며 공세 수위를 높이며 조 후보자의 자진사퇴와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조국민국인지 대한민국인지 모르겠다. 불법사모펀드, 차명 재산 듣기만 해도 막장 드라마 연상케 하는 의혹이 법무부 장관 의혹"이라며 "이 정도면 비리의 종합선물세트, 무한리필 후보자다. 위장이혼 재태크, 사학재태크, 민정수석 재태크 편법의 달인"이라고 조롱했다.

그러면서 "이 괘씸하고도 위험한 가족사기단 의혹 정점에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서 있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황당하고 서글픈 일인가. 당연히 즉각 사퇴해야 한다"며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즉각 지명철회 해주시라. (조 후보자는) 지금 인사청문회 자리가 아니라 수사를 받으러 검찰청에 가야될 것 같다"고 공세를 높였다.

인사청문회 시기를 놓고서도 한국당 김도읍 의원은 "국민들의 알권리가 충분히 보장돼야 하지 않겠냐"며 "청문요청안이 지난 주에 절차적으로 시작됐는데 증인출석 요구, 자료 요구 등 물리적으로 필요한 기간이 5일인데 그러면 다음 주는 안 된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