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시민단체 “남의 자식은 붕어·가재로 살라더니.. 조국 이중성에 분노 치민다” 사퇴 촉구
시민단체 “남의 자식은 붕어·가재로 살라더니.. 조국 이중성에 분노 치민다” 사퇴 촉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9.08.2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지연 기자] 조국(54)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 특혜 논란이 일파만파 퍼지는 가운데 시민단체가 조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학부모로 구성된 교육시민단체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은 21일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있는 서울 종로구 적선현대빌딩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 후보자는 이쯤에서 자녀의 입시비리에 대해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고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이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 앞에서 '조국 후보자 자녀 입시비리 규탄 및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이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 앞에서 '조국 후보자 자녀 입시비리 규탄 및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어 "남의 귀한 자식들은 붕어·가재로 살 것을 종용하면서 정작 자신의 자녀는 온갖 편법을 동원해 용을 만드는 이중성에 분노가 치밀어 올라 주체할 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 후보자는 지난 2012년 SNS를 통해 모두가 개천에서 나는 용이 될 순 없으니, 용이 되기보단 개천에서 붕어·개구리·가재로 살아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의 글을 올린 바 있다.

이날 이종배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 대표는 "(자녀의) 입시를 경험하신 학부모님들과 여러 정보에 의하면 입시비리가 명백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면서 "조 후보자는 (자녀 입시비리 의혹을) 가짜뉴스라고 하고 있는데, 가짜뉴스라고 주장하는 것 자체가 가짜뉴스다. 입시를 경험한 학부모들이 바보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식이라면) 지금 이 시간에도 정직하게 노력하는 우리 학생들의 노력들은 다 물거품이 된다"면서 "(조 후보자는) 절대 공직에 진출하게 하면 안 되고 하루 빨리 검찰수사를 받아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후보자 딸은 한영외고에 다니던 지난 2008년 충남 천안시 단국대 의대 의과학연구소에서 2주 가량 인턴을 하면서 연구소 실험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조 후보자 딸은 단국대 의대 교수를 책임저자로 대한병리학회에 제출된 영어 논문의 제1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에 실험과 논문을 주도하는 제1저자로 당시 2주 인턴을 한 조 후보자 딸이 이름을 올린 데 대한 의문이 고개를 들었다. 전문 학회지에 실린 의학 논문에 고등학생이 제1저자로 실리는 것은 이례적이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단은 "일련의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및 완성과정에 후보자나 후보자의 배우자가 관여한 바는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