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한국인 남성 日 관광객 폭행’ 조작 됐다? 이전에도 조작 영상 올린 일본인 유튜버
‘한국인 남성 日 관광객 폭행’ 조작 됐다? 이전에도 조작 영상 올린 일본인 유튜버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8.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영호 기자] 한국 남성이 일본 여성에게 욕설하고 폭행하는 영상이 온라인에 퍼져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해당 영상이 조작됐을 것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23일 오후 한 일본인 여성은 트위터에 한국 남성의 폭행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서울 마포구의 한 거리에서 한국인 남성이 일본인 여성에게 욕설을 하며 머리채를 잡는 모습이 찍혔다.

일본 여성관광객을 폭행하는 모습. 사진=유튜브
일본 여성관광객을 폭행하는 모습. 사진=유튜브

영상 속 남성은 이 여성에게 다가가 “XXX들아” “이 X같은 X들아”욕설을 내뱉으며 “쪽바리” 등 일본인을 비하 발언을 퍼부으며 여성의 머리채를 잡았다.

이 영상은 전날인 22일 오전 6시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에서 찍힌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 여성은 지난 20일 관광 목적으로 한국에 입국한 일본인 A씨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해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이 영상이 조작됐을 거란 의혹을 담은 게시물이 올라왔다.

디씨인사이드에 올라온 영상 조작 의혹 게시물
디씨인사이드에 올라온 영상 조작 의혹 게시물

게시글에 따르면 폭행을 당한 여성은 유튜버로 한국을 자주 방문한 경험이 있다. 게시자는 해당 여성이 올린 영상 중 2번째로 많은 조회수를 차지한 영상이 조작영상이라는 점을 내세우며 이번 폭행 영상도 조작됐을거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폭행을 당하기 직전 이 일본여성은 한국인 친구들과 일본인 친구들과 식사를 하고 노래방을 다녀왔다는 점, 폭행을 당하는 상황에서 아무도 제지하지 않은 채 영상을 촬영한 점을 또 다른 이유로 들며 조작을 의심했다.

한편 경찰은 해당 사건이 발생한 정확한 시간과 장소를 특정하고 남성의 신원을 파악하는 등 사건의 진위 여부 파악에 들어갔다.

해당 영상은 국내 인터넷 커뮤니티뿐 아니라 일본 SNS 등에도 알려지면서 공분을 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