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이제 아이스팩 버리지 마세요“... 성동구,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함 설치
‘이제 아이스팩 버리지 마세요“... 성동구,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함 설치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8.2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최근 인터넷을 통한 신선식품 쇼핑이 급증하면서 각 가정에서 아이스팩이 쌓여가고 있다.

딱히 아이스팩을 사용할 곳이 없는 가정에서는 처치곤란으로 대부분 이를 잘게 잘라 종량제 봉투에 버려지기 일수다.

그러나 앞으로는 이같은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환경오염 유발과 자원 낭비도 막는다.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17개 모든 동에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수거된 아이스팩은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팩을 선별해 전통시장 상인에게 전달하게 된다.

구는 아이스팩을 재사용될 수 있게 해달라는 주민 의견을 반영해 지난 7월 동 주민센터에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을 설치했다.

수거함에 아이스팩을 배출하면 성동구 청소행정과에서 선별 작업 후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팩을 전통시장 상인회에 전달하고, 전통시장 상인회에서는 이를 세척하여 아이스팩을 필요로 하는 상인들에게 배부하는 시스템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운영 사업은 아이스팩 감소로 생활쓰레기는 감소하고 재활용 가능자원의 재활용률 향상, 주민과 전통시장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