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진중권 작가 등 북멘토 총 출동’... 영등포구, 11월까지 ‘북 콘서트’
‘진중권 작가 등 북멘토 총 출동’... 영등포구, 11월까지 ‘북 콘서트’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8.2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영등포 대표 문학인 구상 시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11월까지 ‘구상 문학의 밤’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북 콘서트에는 구상 시인의 딸이자 소설가 구자명 작가는 물론 진중권 작가를 비롯해 알쓸신잡 유현준 건축가,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 은유 작가 등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다양한 북멘토를 만날 수 있다.

한편 북 콘서트 첫 주자로는 은유 작가와 엄지혜 기자(예스24)가 나선다.

오는 28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문래정보문화도서관에서 ‘나와 당신을 연결하는 이해와 공감의 말들’을 주제로 강연한다.

작가와 기자의 대담형식이며, 글쓰기를 통해 도달한 자기 이해의 경험과 타인의 아픔에 공감하는 방법을 나눔으로써 우리 사회의 무뎌진 감수성을 회복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번 북 콘서트의 하이라이트는 9월, 영등포 대표 문학인 구상 시인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구상 문학의 밤’이다.

9월27일 금요일 오후 7시 대림정보문화도서관에서 허희 평론가, 이승원 문학평론가를 비롯해 구상시 문학상 수상자 오은 시인, 홍금자 시인, 구상 시인의 가족(딸) 겸 소설가인 구자명 작가가 함께한다.

구상 시인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고 그의 생애와 작품을 기억하는 시간을 가진다.

10월에는 건축가 유현준 교수와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가 만나 전하는 도시 이야기의 매력에 빠진다.

10월29일 화요일 오후 7시30분 국회도서관 1층 중앙홀에서 ‘도시, 과학과 대화를 시작하다’를 주제로 도시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과학, 사회, 문화, 역사에 대해 이야기한다. 북 토크와 함께 재주소년(가수 박경환)의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11월2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선유정보문화도서관에서 진중권 작가와 이다혜 기자(씨네21)가 ‘미학적 시선으로 본 서양미술사’에 대해 전한다.

‘왜 지금 미학인가?’, ‘고전 미술이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아름다움의 인식에 관한 동서양의 차이는 무엇인가?’ 등 다양한 시선으로 접근하여 지역주민의 미술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선사한다. 밴드 판이 펼치는 신선한 공연의 장도 마련했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10월 북 콘서트는 선착순 500명 그 밖에 콘서트는 100명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콘서트 일정에 맞춰 영등포구립도서관 대림정보문화도서관, 문래정보문화도서관, 선유정보문화도서관으로 방문하거나 전화신청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올해는 영등포구 대표 문학인 구상 시인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구상 문학의 밤을 마련했다.”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주제로 북 콘서트를 마련했으니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