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노원구, ‘여성 일자리 박람회’... 35명 채용ㆍ173명 개별면접 예정
노원구, ‘여성 일자리 박람회’... 35명 채용ㆍ173명 개별면접 예정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9.0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난 3일 노원구 보건소 강당에서 개최한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1000여 명의 구직자들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날 박람회에서는 163명의 현장 면접을 통해 35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냈으며 간접 참여한 45개 업체에도 173명이 개별면접이 예정된 상태로 이를 통해 채용여부가 결정된다.

노원구 여성일자리 박람회가 1000여명의 구직자가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노원구 여성일자리 박람회가 1000여명의 구직자가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노원구청과 노원 여성인력개발센터가 공동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와 구인 기업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직종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박람회는 현장 면접, 생애 주기별 취업 상담뿐만 아니라 지문 적성 검사, 직업 적성 탐색, 면접 메이크업 등 구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구는 박람회장에서 채용의 기회를 얻지 못하더라도 6개월간 취업정보 제공 등의 사후관리를 통해 최종적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여성들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