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원, 민주평화연구소 ‘우수조례’ 우수상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원, 민주평화연구소 ‘우수조례’ 우수상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9.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노원구의회 손영준(중본,중1·4,하1동) 의원이 지난 6~7일 진행됐던 ‘2019 민주평화연구소 지방의원 워크숍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민주평화연구소 우수조례 시상은 민주평화연구소가 주최하고 지방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보탬이 되고자 의원들이 대표발의 한 조례를 대상으로 우수 조례를 선정해 표창을 하는 상이다.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원이 민주평화연구소의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원이 민주평화연구소의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조례는 ▲조례의 창의성 ▲합법성 ▲시행가능성 ▲경제성 ▲민주성 ▲적용범위 및 조례제정을 위한 연구 활동 등에 대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이날 우수 조례로 인정을 받은 손영준 의원의 조례안은 손 의원이 단독발의한 조례로 ‘노원구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다.

이 조례는 주민 스스로가 동네의 특성에 맞는 정원을 조성할 수 있도록 자발적 참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손영준 의원은 “앞으로도 살기 좋은 행복한 노원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구민들의 불편 사항을 세심히 살펴 앞으로도 적극적인 정책제안 통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