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종로구의회, 400억원 규모 추경예산 심의 돌입... 17일 임시회 개회
종로구의회, 400억원 규모 추경예산 심의 돌입... 17일 임시회 개회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9.1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종로구의회(의장 유양순)가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제288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회 안건심사와 국내외 도시간 자매결연, 종로구 생활안전보험 운영, 자원순화센터건립기금 설치 등에 대한 조례안을 심사한다.

특히 의회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집행부가 제출한 총 400억원 규모의 추경예산(안) 심의에 돌입할 예정이다.

종로구의회가 17일 임시회를 열고 51억원 규모의 추경예산안을 심의한다
종로구의회가 17일 임시회를 열고 51억원 규모의 추경예산안을 심의한다

먼저 의회는 17일 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추경예산(안) 심사를 위해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포함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이어 오후에는 미세먼지 해소를 위해 구성한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관계부서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18일부터는 본격적으로 각 상임위에 상정된 조례안과 추경예산(안) 심의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조례안은 ▲종로구 국내외 도시간 자매결연 등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안 ▲종로구 생활안전보험 운영 조례안 ▲자원순환센터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의원발의) ▲종로구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일부개정안 ▲종로구 건축안전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조례안 ▲종로구 건설기술자문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안 ▲종로구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정신계승과 현창사업에 관한 조례안(의원발의) ▲종로구 정보화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의원발의) ▲종로구 생활임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

이밖에도 의원들은 숭인2주택재개발정비예정구역 해제에 관한 의견청취의 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24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각 상임위에서 심의한 400억원 규모의 추경예산(안)에 대한 최종 심의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날 예결위에서 최종 의결된 예산안은 26일 2차 본회의에 상정돼 처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