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어른이들 위한 광주 네버랜드에 놀러 오세요!”
"어른이들 위한 광주 네버랜드에 놀러 오세요!”
  • 박해진 기자
  • 승인 2019.10.0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창시절 추억의 뽑기‧딱지놀이 및 8090 콘셉트 테마거리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제공

[한강타임즈 박해진 기자] 2030세대 어른이(어른+어린이)들이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 ‘레트로 축제 네버-랜드’가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광주시 북구 카페24창업센터 전남대점에서 개최된다.

청년 아트 페스티벌 기획 단체 클립(대표 박가연)이 주관하고 광주문화재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광주시민이 동화 ‘피터팬’ 속 네버랜드에 온 것처럼 동심으로 돌아가 문화생활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광주 청년 아트 페스티벌 기획 단체 클립은 지난 2017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현재까지 총 8회에 거쳐 광주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페스티벌을 진행해 왔다.

이번 행사에는 학창시절 추억의 놀이였던 뽑기와 딱지놀이를 비롯해 달고나 만들기 및 봉숭아 물들이기 등 놀이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특히 8090 콘셉트 테마거리와 동심과 관련된 각종 작품들이 전시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하굣길에 친구들과 먹었던 떡볶이‧어묵‧순대 등 추억의 분식과 다양한 불량식품들이 학창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박가연 클립 대표는 “동화 속 네버랜드는 피터팬이 살고 있는 나라다. 이곳엔 어린아이 같은 ‘순수한 마음’을 가진 사람만 들어갈 수 있다”며 “행사에 참가한 이들도 ‘레트로 축제 네버-랜드’를 즐기면서 순수한 마음을 가졌던 어린 시절로 떠나보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