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한국타이어, 겨울용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X’ 선보여
한국타이어, 겨울용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X’ 선보여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9.10.1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이하 한국타이어)는 겨울철 안전운전의 필수품인 겨울용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X(Winter i*cept X)’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윈터 아이셉트 X’는 고인치 타이어 중심으로 변화하는 최신 자동차 시장 트렌드에 맞춰 라인업을 20인치까지 선보이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먼저, 바닥면 중앙부에는 배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V’자형과 ‘Z’자형의 홈을 배치하고 양 측면부에는 수분을 흡수해 미끄러짐을 줄여주는 ‘멀티 스포이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눈길에서의 미끄러짐이나 눈이 녹아 타이어와 도로 사이에 생기는 수막현상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타이어 바닥면에 삽입된 커프(트레드 표면에 새겨진 미세한 홈)에는 물과 눈을 효율적으로 배출시켜 주는 나선형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제동력을 강화했다. 또 타이어 옆면에는 ‘Z’자 형태의 숄더 블록을 삽입해 타이어 가장자리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컴파운드 역시 겨울철 기후에 맞게 개발됐다. 신기술이 적용된 특수 컴파운드는 실리카 미립자가 고르게 분돼 있어 영상 7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도 쉽게 경화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