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기부의 즐거움’... 성동저널 편집자문위, 장학기금 마련 호프데이 ‘성황'
‘기부의 즐거움’... 성동저널 편집자문위, 장학기금 마련 호프데이 ‘성황'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10.1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2000여명 적극 동참... 11월 중 수익금 전액 성동구 장학회 기부
미드나잇, 유미리, 박주연, 강루희, 민세영, 이해주 등 재능기부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성동저널편집자문위원회(회장 방태봉)가 지난 14일 성동구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레노스블랑쉬에서 개최한 '장학기금 마련 호프데이' 행사에 주민 2000여명이 적극 동참하며 성황을 이뤘다.

'장학기금 마련 호프데이'는 성동구 관내 주민들이 함께 지역 미래 인재 육성에 힘을 더하고 주민들 간 화합과 친분을 다지면서 더불어 함께 사는 지역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행사다.

지난 2017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3회 째를 맞으면서 지역 내 대표적인 자선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성동저널 편집자문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성동저널 편집자문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원오 구청장과 김종곤 성동구의장을 비롯해 시구의원들도 모두 자리를 함께 했으며 한국당 당협위원장, 지역 직능단체장 등과 주민 20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군통령'이라 불리는 걸그룹 미드나잇과 1986년 '젊음의 노트'로 강변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가수 유미리, 솔로가수 민세영, 신세대 트로트 가수 이해주 등 유명 가수들도 새롭게 재능기부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기자 출신 가수 박주연, MC 겸 가수 강루희 등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재능기부에 기꺼이 동참해 흥을 돋우면서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자리가 마련됐다.

대한적십자 성동지구 봉사회, 한국자유총연맹 성동구여성회 등 지역 주민들도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도 오랜만에 만난 이웃들과 호프 한잔을 기울이며 인사를 나누고 주최 측이 준비한 행사에 호응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성동저널편집자문위원회는 지역 각 동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30여명의 위원들로 미래 성동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방태봉 성동저널 편집자문위원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방태봉 성동저널 편집자문위원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방태봉 회장은 "오늘 이 행사는 성동구 학생들의 장학금 조성을 위한 세 번째 행사다"며 "올해도 구민들과 가슴을 맞대고 이웃들의 따스한 정을 느끼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방 회장은 "경제가 어려울 때일수록 지역, 정파, 계층 간 대립과 갈등보다는 소통과 화합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성동저널 편집자문위원회는 지역발전은 물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 분들을 도우며 더불어 행복한 성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원오 구청장은 "이렇게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시는 성동저널 편집자문위원회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을 위해 기꺼이 자선행사에 동참해 준 구민여러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정 구청장은 "앞으로 더욱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종곤 성동구의회 의장도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성동구의회도 더욱 힘을 모아 주민 화합과 성동 발전을 위해 매진하겠다"며 "이렇게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 나서 구민 여러분의 뜻을 가슴 깊이 새기겠다"고 전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구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구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모금된 수익금은 오는 11월 중 성동구 각 동별로 나눠 전액 기부돼 어려운 환경에서 학업을 이어가는 학생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안병욱 성동저널 대표는 "그간 행사 준비를 위해 적극 나서주신 편집자문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올해도 뜻깊은 행사에 함께 해 주신 정원오 구청장님과 시구의원님들, 봉사자 여러분과 구민 여러분들에게도 깊이 감사를 전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계속해서 편집자문위원님들과 함께 더불어 함께 행복한 성동구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재능기부로 자선행사에 참여한 걸그룹 미드나잇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재능기부로 자선행사에 참여한 걸그룹 미드나잇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재능기부에 기꺼이 참여해 열창하고 있는 가수들. (왼쪽부터 유미리, 박주연, 민세영, 이해주)
재능기부에 기꺼이 참여해 열창하고 있는 가수들. (왼쪽부터 유미리, 박주연, 민세영, 이해주)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