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영등포구, 명함ㆍ메뉴판 등 ‘디자인 템플릿’ 무료제공
영등포구, 명함ㆍ메뉴판 등 ‘디자인 템플릿’ 무료제공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10.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이달부터 명함, 메뉴판 등 디자인이 필요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템플릿’을 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 또는 스타트업 청년 등 사업에 필수 요소인 디자인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해 디자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는 메뉴판 디자인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는 메뉴판 디자인

맞춤형 디자인 템플릿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탁트인 기획 특집’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다.

종류는 명함, 메뉴판, 쿠폰 3종으로 업종별, 분야별에 따라 세분화해 총 35가지의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한다.

‘명함’은 음식/요식업, 뷰티/미용, 교육/학문, 그래픽/아트, 배경/기타 5개 분야 16종으로 구성됐다.

‘메뉴판’은 한식, 중식, 일식, 양식, 카페/디저트 분야 10종, ‘쿠폰’은 할인, 감사, 이벤트 분야 9종의 디자인을 제공한다. 다양한 템플릿을 자신의 업종과 취향에 따라 골라 사용하면 된다.

디자인 템플릿은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게 구성했다.

주민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디자인 템플릿을 다운로드해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문구만 수정하여 사용하면 된다.

포토샵 등 그래픽 프로그램을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을 위해 필수 프로그램 설치부터 이용방법까지 자세한 설명을 곁들였다.

또한, 공개하는 디자인 템플릿은 모두 무료 이미지, 폰트를 활용하여 추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으며 홈페이지에 저작권 활용 범위도 함께 명시했다.

구민은 원하는 디자인을 자유롭게 편집 후 홈페이지, 인쇄디자인, 현수막 등 활용 범위 내에서 사용하면 된다.

한편, 구는 오는 11월까지 구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정보제공 위주의 홈페이지에서 벗어나 구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능동적인 홈페이지를 지향한다.”라며 “이번 맞춤형 디자인 템플릿이 창업에 도전하는 소상공인에게 작지만 큰 힘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