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손학규 당비 대반 의혹 제기... 당권파 “돈 주인이 누군지가 관건... 문제 없다”
손학규 당비 대반 의혹 제기... 당권파 “돈 주인이 누군지가 관건... 문제 없다”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10.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의 당비 대납 의혹을 둘러싸고 당권파와 비당권파 간 날선 공방이 커지고 있다.

당권파 측은 “돈 주인이 누구인지가 문제의 핵심”이라며 “개인 비서 등이 단순히 납부 심부름을 한 것뿐으로 문제될 것이 없다”고 즉각 반박하고 나섰다.

반면에 비당권파는 “사실일 경우 정당법, 정치자금법 등을 위반한 중대한 범법 행위”라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속히 조사할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손학규 당대표의 당비 대납 의혹 제보 및 선관위 고발에 따른 조사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손학규 당대표의 당비 대납 의혹 제보 및 선관위 고발에 따른 조사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24일 오신환 원내대표는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의원들을 대표해 성명서를 내고 손 대표 당비 대납 의혹을 신속히 조사할 것을 촉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손 대표 측이 공개한 자료와 공익제보에 따르면 손학규 대표는 2018년 10월 30일부터 2019년 7월 8일까지 총 9회에 걸쳐서 2000만원이 넘는 당비를 복수의 타인에게 대신 납부하게 했다"라며 "이는 현행 정당법과 정치자금법, 그리고 바른미래당의 당헌 당규를 정면으로 위반하는 중대한 범법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행 정당법은 정치부패 근절을 위해 당비 대납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다"라며 "2000만원이 넘는 거액의 당비를 매월 주기적으로 대납한 게 사실이라면 정치자금법에 따른 책임도 피할 수 없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당권파는 즉각 기자회견을 열고 임헌경 전 사무부총장, 개인 비서 등이 단순히 납부 심부름을 한 것뿐이라고 반박했다.

장진영 당대표 비서실장은 기자회견에서 "납부 계좌 방식이 아니라 돈의 주인이 누구냐가 핵심 사안"이라며 "오신환 원내대표의 당비 내는 방식이 당비 계좌 납부 계좌로 절반을 보내고 절반은 국회 사무처로 보내는 복잡한 방식을 취한다. (방식은) 당사자의 선택할 권리이고 그 사람 돈이기만 하면 방식은 큰 문제 되지 않는다"라고 주장했다.

장 실장은 “자금 출처 의혹에 대해서도 뒷받침할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며 "유승민 대표는 젊은 정치인을 앞세워 기초적 금도조차 없는 허술한 의혹 제기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장 실장은 "소모적이고 무의미한 헛발질에 힘 낭비 말고 창당작업에 힘 쏟을 때임을 충언드리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