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영등포구의회, 中 상해시 황포구 대표단 접견... “양 도시간 교류 확대”
영등포구의회, 中 상해시 황포구 대표단 접견... “양 도시간 교류 확대”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10.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영등포구의회(의장 윤준용)가 지난 28일 구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중국 상해시 황포구 대표단을 접견했다.

양 도시는 지난 2월 상호간 우호협력의향서(LOI)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방문은 우호협력의향서에 따라 양 도시 간 더욱 확발한 교류 확대와 함께 영등포구의 우수 정책을 벤치마킹을 위한 것이다.

영등포구의회 의원들이 중국 상해시 황포구 대표단을 접견했다.
영등포구의회 의원들이 중국 상해시 황포구 대표단을 접견했다.

대표단은 황포구 판칭산 민정국 당조부서기를 비롯해 6명이 방문했으며 영등포구의회에서는 윤준용 의장을 비롯해 권영식 부의장, 김길자 운영위원장, 김재진 행정위원장 등 8명의 의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의원들과 대표단은 의회에서 환영행사 및 차담회에 함께하며 환담을 나눈 후 의회 주요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윤준용 의장은 “앞으로 더욱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영등포구와 황포구가 국제사회의 이웃이자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소중한 결실을 맺으며 상생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판칭산 민정국 당조부서기도 “영등포구의회의 열렬한 환대에 감사하다. 오늘 방문을 통해서 영등포구와 황포구, 나아가 서울시와 상해시, 더 나아가 한국과 중국 사이에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져 좋은 유대관계를 오랜 기간 유지하기 바라며, 상호간 함께 번영하기를 기원한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