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영등포구, 국회도서관과 협약... 국회전자도서관 원문DB 확대 등
영등포구, 국회도서관과 협약... 국회전자도서관 원문DB 확대 등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10.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앞으로 영등포구 구민들은 650만권의 방대한 자료를 갖춘 국회도서관의 양질의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국회전자도서관 원문DB 등 자료 이용도 확대되며 학술, 전시, 문화행사도 폭넓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지난 29일 국회도서관 1층 중앙홀에서 국회도서관과 이같은 내용의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채현일 구청장, 박선춘 국회도서관장 직무대리
왼쪽부터 채현일 구청장, 박선춘 국회도서관장 직무대리

주요 협약 내용은 △국회전자도서관의 원문 DB 등 자료 이용 확대 △학술․전시․문화행사 등 개최 및 홍보 △발간자료 상호 공유 및 공동 활용체제 마련 △ 이외 양 기관이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는 사항 등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구민들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국회도서관에 있는 양질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구와 국회도서관이 힘을 모아 명품 교육도시이자 책 읽는 지식도시로 영등포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 후에는 ‘도시, 과학과 대화를 시작하다’를 주제로 북 콘서트가 이어졌다.

양 기관의 첫 번째 협력 사업으로 진행된 북 콘서트는 재주소년(가수 박경환)의 감미로운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뒤이어 건축가 유현준 교수와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가 도시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과학, 사회, 문화, 역사에 대해 강연했다. 참석한 200여 명의 구민이 함께 강연과 음악을 즐기며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구는 앞으로도 국회도서관과 협업관계를 구축하고 북 콘서트를 비롯한 북 페스티벌, 전시회 등 다양한 학술·문화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