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동구, 홈페이지 전면 개편... 해상도 확대ㆍ실검 노출 등
강동구, 홈페이지 전면 개편... 해상도 확대ㆍ실검 노출 등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10.3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구청 대표 홈페이지 등 주요사이트를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한 반응형 웹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PC와 모바일로 이원화된 메뉴와 콘텐츠를 하나로 통합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기기에서도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기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응형 웹을 구축해 사용자의 가독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이전보다 화면해상도도 확대해 더 넓은 화면으로 구성하고 홈페이지 방문통계를 분석해 이용 빈도가 높은 콘텐츠를 메인화면에 배치했다.

통합민원, 정보소통, 구민복지 등 기존에 여러 단계 거쳐 확인하던 주요 분야별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자주찾는 서비스’로 제공하고, 민원상담·신고 정보를 모아 놓은 ‘민원통합게시판’도 구축했다.

아울러 ‘통합알림판’, ‘미디어광장’ 등도 신설해 다양한 구정 소식이 한눈에 들어올 수 있게 했다.

특히 ‘실시간 인기검색어’를 메인화면에 노출시켜 지역주민의 관심사를 공유하고, 한글, 엑셀 등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문서를 열어볼 수 있도록 최신 문서뷰어를 적용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주민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강동구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앞으로도 홈페이지 콘텐츠 품질 향상과 이용자의 접근성·편의성 향상에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