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에 ‘예술교육센터ㆍ종합체육센터’ 건립 추진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에 ‘예술교육센터ㆍ종합체육센터’ 건립 추진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10.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완공 목표... 수영장ㆍ스피링품ㆍ헬스장 등 조성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서울시가 강북구 미아동에 2022년 완공을 목표로 ‘동북권 아동·청소년 예술교육센터(시립)’ 와 ‘강북구 종합체육센터(구립)’를 건립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균형 발전 정책의 일환으로 시와 강북구가 공동 시행하는 사업으로 창의적 지역인재 육성과 주민 숙원을 담은 수영장, 스피링룸, 헬스장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동북권 아동·청소년 예술교육센터’는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강북구 종합체육센터’는 지하2층 지상2층 규모로 총 사업비 520억원이 투입된다.

시 관계자는 “이 시설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삼양동 옥탑방 생활 이후, 추진되고 있는 ‘강북 우선투자’ 정책의 대표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조감도
조감도

한편 예술교육센터는 입시경쟁과 성적 지상주의로 ‘아동·청소년 학업스트레스 세계 1위’라는 불명예를 안은 한국의 교육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세계가 주목하는 ‘핀란드 아난딸로 아트센터’를 모델로 조성하는 예술교육시설이다.

아난딸로 아트센터는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지역 커뮤니티 기반으로 설립됐으며, 오래된 학교 건물을 개조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특화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럽의 대표적인 예술교육공간 모델이다.

공연장, 전시·체험 공간, 예술가 LAB실, 영유아놀이방 등으로 구성해 아동·청소년들이 개인의 끼를 자유롭게 발산할 수 있도록 했다.

예술센터에서는 연극․무용․음악․시각예술 등 다양한 장르를 융․복합한 통합예술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초·중학교 정규 교육과정을 연계하거나 가족과 주민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종합체육센터’는 강북구 내에서도 특히 체육시설이 부족한 지역으로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미아동에 건립하게 됐다.

수영장, 헬스장, 스피링룸 등 다양한 생활 스포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종합체육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동북권 아동·청소년 예술교육센터와 종합체육센터는 아동부터 성인까지, 문화에서 체육까지 세대와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문화시설로, 강북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지역발전을 견인하여 서울시의 균형발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지역주민 여러분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공사가 순조롭게 시작돼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시설들이 강북구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문화저변 확대를 견인하는 중심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