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AFC 입식 챔피언 노재길, MMC 입식 챔피언 양 우린과 AFC13 x MMC 메인이벤트 격돌
AFC 입식 챔피언 노재길, MMC 입식 챔피언 양 우린과 AFC13 x MMC 메인이벤트 격돌
  • 신선진 기자
  • 승인 2019.11.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A 팬더’ 김재영, 마침내 AFC 이적 후 첫 출격

[한강타임즈]  노재길은 AFC 13에서 양 우린(21, MMC)과 AFC vs MMC 타이틀 쟁탈전을 갖는다. AFC, MMC의 자존심이 걸린 이번 대회 메인이벤트다.

 

노재길이 라이트 스트레이트를 앞세워 50

 

전 36승 14패를 지닌 베테랑인 반면, 양 우린은 21세로 비교적 젊은 파이터다. 하지만 양 우린 역시 젊은 나이임에도 27전을 소화했고, 이 가운데 23승(4패)을 따내는 등 만만치 않은 실력을 자랑해왔다. 그야말로 이번 대회의 대미를 장식하는 ‘빅매치’라 할 수 있다.

 

노재길의 존재감이 가장 분명하게 드러나는 곳은 케이지다. 노재길은 AFC와 MMC, 더 나아가 양 국의 자존심이 걸린 양 우린과의 맞대결을 통해 통산 37번째 승리를 노린다.

 

노재길은 “과거 중국의 무림풍이나 쿤룬 파이트에 출전해 중국 선수를 상대로 경기한 경험들이 있어 부담스럽진 않다. 하지만 그것 또한 시간이 오래 지났고, 현재 중국 입식격투기 선수들의 수준이 상당히 높은 걸로 알고 있다. 이번 경기가 두 단체의 자존심을 건 대결이니 만큼 반드시 MMC 챔피언 벨트를 가져와 AFC의 입식 라이트급 챔피언의 자리가 얼마나 어려운 자리인지 보여주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노재길과 한판승부를 펼칠 양 우린 선수는 2019 원챔피언십 베이징챔피언, 2018 동오 7개국 중외 대항전 원저우역 챔피언, 에이지 레전드 클럽 리그 전국 최종 우승자, 현 MMC입식라이트급 챔피언으로 무수한 경험과 전적을 쌓은 MMC를 대표하는 선수이다. “이번 경기를 반드시 승리로 이끌어 두 단체의 챔피언 벨트를 차고 고국으로 돌아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MMA 팬더’ 김재영(36, 노바 MMA)도 드디어 AFC로 이적한 후 첫 경기를 갖는다.

김재영은 AFC(엔젤스파이팅 챔피언십)가 오는 11월 9일(토) KBS 아레나에서 개최하는 ‘AFC 13 x MMC - STAR WARS in ASIA’에 출전, 루오 요우롱(28, MMC)과 MMA 미들급 맞대결을 갖는다.

 

한국 종합격투기 1세대 김재영은 굵직한 경력을 지닌 파이터다. 극진가라데를 수련해 한때 ‘바람의 파이터’로 불렸던 김재영은 이상수, 이은수 등 국내 강자를 비롯해 데니스 강, 헥터 롬바드, 멜빈 맨 호프 등 세계적인 파이터들과도 실력을 겨뤄 통산 37전 24승 13패를 기록했다.

국내 격투기 대회사 TFC의 미들급 챔피언을 지냈고, 러시아 종합격투기 단체 ACA에서 활동하기도 했던 김재영은 지난 7월 4일 AFC에 합류했다. AFC 13은 김재영이 AFC로 이적한 후 치르는 첫 대회다. 김재영과 맞붙은 루오 요우롱의 통산 전적은 15전 8승 7패다.

AFC 합류 후 첫 경기인 만큼, 김재영은 심혈을 기울여 AFC 13을 준비하고 있다.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해 해외를 오가며 훈련을 소화하는 등 완성도 높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김재영은 “한국 미들급의 파워를 증명하고 싶었고, AFC에서 싸우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경기로 이야기하고 싶다. 어차피 선수는 경기로 평가받는다고 생각한다”라며 굵고 짧은 출사표를 던졌다.

김재영 선수와 승부를 펼칠 루오 요우롱선수는   2009 후난 스포츠컬러컵 산타선수권대회 우승, 2015 선전시 '拳霸天下' 글로벌 복싱 챔피언십 무체급 타이틀, 2016 선전시 제20회 산타선수권대회 무체급 우승 등 15전8승7패의 전적을 가지고 있다. “김재영선수는 한국에서 미들급의 강자로 알려졌다고 들었다. 하지만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 둘 중 하나는 1라운드 안에 케이지에서 잠들것이다. 중국을 대표하는 미들급선수로서 이번 경기 기대해도 좋다”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한국 KBS N 스포츠뿐만 아니라 중국 MMC를 통해 CCTV 5를 비롯한 지역 방송 및 40개 채널에 동시생중계로 경기내용을 송출한다.

[AFCxMMC]

ANGEL’S FIGHTING CHAMPIONSHIP 13 × MIXED MARTIAL CHAMPIONSHIP

부제 : STAR WARS in ASIA

일시 : 2019.11.9.(토)

시간 : PM 19:00~

장소 : KBS아레나홀

중계 : KBSNSPORTS 생중계 /중국 CCTV5 외 지역방송40개 채널 동시생중계

모바일 : 네이버스포츠 LIVE

[AFC13 X MMC 대진표]

<엔젤스히어로즈 슈퍼파이트>

MMA라이트급  –70.4KG /박재현(코리안좀비MMA) VS 서동현(압구정팀매드)

<AFC X MMC MAIN MATCH>

1경기 : MMA웰터급 –77.2KG /리 린린(MMC) VS 김회길(레드훅MMA)

2경기 : 입식벤텀급 여성부 –61.3KG/펑 샤오찬(MMC) VS 신민희(권영범GYM)

3경기 : MMA라이트급 –70.4KG /황 젼웨이(MMC) VS 오호택(몬스터짐)

4경기 : 입식페더급 연예인챔피언 1차방어전 –65.8KG/러 웨이동(MMC) VS 이대원(팀치빈)

5경기 : MMA벤텀급 통합타이틀전 –61.3KG /위엔 춘보(MMC) VS 장원준(팀마초)

6경기 : 입식라이트급 쿵푸 VS 태권도 스페셜매치 –70.4KG

        천 지아청(MMC) VS 하운표 (대무팀카이저)

7경기 : 입식헤비급 스페셜매치 –120.2KG /저우웨이 (MMC) VS 명현만 (맥스FC/명현만짐)

8경기 : MMA미들급 –84KG/루오 요우롱(MMC) VS 김재영 (노바MMA)

9경기 : 입식라이트급 AFC VS MMC 타이틀 쟁탈전 –70.4KG

        양 우린(MMC) VS 노재길(케이맥스짐)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