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공유재산 사용허가 고지 ‘모바일’ 서비스
성동구, 공유재산 사용허가 고지 ‘모바일’ 서비스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11.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도로ㆍ하천 등 공유재산을 사용하고 있는 대상자들의 사용허가 기간 만료 등 각종 고지도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간 관련 정보는 해당기간 종료 전 우편물을 보내 안내하다보니 우편물 분실 등으로 인한 고지 누락 사례가 종종 있어 왔다.

성동구청 전경
성동구청 전경

그러나 앞으로는 모바일로 바로 문자서비스 되면서 고지 누락으로 인해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사라질 전망이다.

한편 구는 올해 12월 만료 대상부터 모바일 서비스 제공동의서를 받아 공유재산 관련 각종 안내에 대한 모바일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현재 12월 허가기간 만료대상은 도로, 하천부지 등 총 318건에 달한다. 11월 중순부터 대상자들에게 기간만료 안내문과 함께 모바일 서비스제공 동의서를 보내 연장신청 방문 시 제출하도록 할 계획이다.

동의서를 제출한 대상자는 제출 이후 사용허가 갱신, 세외수입 고지 및 점용료 납부 등과 관련해서도 시기에 맞춰 안내 문자를 받게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문자알림서비스는 수동적인 업무처리를 지양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통하여 주민들의 불이익을 줄이고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하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구민을 위한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로 성동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