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진중권 조국 아들 비판.. 공지영 “당신이 선생인가?”
진중권 조국 아들 비판.. 공지영 “당신이 선생인가?”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11.15 09: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영호 기자]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들이 자신의 강의를 수료한 것과 관련해 모친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아이로 감상문을 올렸다고 주장하자 소설가 공지영씨가 이에 대해 비판했다.

앞서 진중권 교수는 지난 14일 서울대 사범대학에서 열린 '제5회 백암강좌―진리 이후(Post-truth) 시대의 민주주의' 강연에서 "(조 전 장관의 아들이)내 강의를 들었다고 감상문을 올렸는데, 이를 올린 사람의 ID가 정경심이다. 감상문을 읽어보니 나는 그런 강의를 한 적이 없더라"며 "또 그 프로그램은 (동양대가 있는 경북 영주) 풍기읍 학생들이 이거라도 (스펙으로) 써 내라고 만든 것인데 그걸 서울에서 내려와서 따먹었다"고 말했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들이 자신의 강의를 수료한 것과 관련해 모친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아이로 감상문을 올렸다고 주장하자 소설가 공지영씨가 이에 대해 비판했다.  사진=뉴시스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들이 자신의 강의를 수료한 것과 관련해 모친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아이로 감상문을 올렸다고 주장하자 소설가 공지영씨가 이에 대해 비판했다. 사진=뉴시스

이에 공씨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 전 장관 부부의 심적 충격이 걱정된다”라며 “진 교수와 조 전 장관 부부는 오랜 친구로 알고 있다. 내 친구가 나도 아니고 내 아들을 공개적으로 비하했다면...”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 떠나서 자기 강의 들었으면 조 전 장관 아들도 자기 학생 아닐까? 이 사람이 선생인가?”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