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랑구, ‘우수구’선정 인센티브 사업비 5천만원 받아
중랑구, ‘우수구’선정 인센티브 사업비 5천만원 받아
  • 안병욱기자
  • 승인 2010.11.1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지난 5일 서울시 주관으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자원봉사 활성화 분야 자치구 인센티브사업 평가』 결과 ‘우수구’로 선정되어 5천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분야는 지역특성에 맞는 자체 특성화 사업, 자원봉사 참여자에 대한 만족도 조사, 자원봉사 공동추진 사업, 자원봉사 네트워크, 자원봉사 캠프 운영 등 5개 항목에서 서면 및 현장검증, 전문가 평가로 이루어 졌다.
특히 자원봉사 자체 특성화 사업 프로그램인 ‘기린(企隣)마을 만들기’, ‘황실배가족봉사단·해도두리가족봉사단 운영’,‘전통예절교실·동화구연’, ‘꿈 & 희망나눔 교실운영’등을 운영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랑구는 자원봉사자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춘 봉사자 양성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자원봉사 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School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를 위한 재교육, 전문봉사단 활성화를 위한 전문·심화교육 등을 통하여 자원봉사자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중랑구 관계자는“이번 평가결과는 6만 6,000여명에 달하는 등록봉사자와 중랑구민들이 힘을 모아 만들어낸 성과로 그 동안 열심히 활동해주신 자원봉사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자가 적재적소에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