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IBK기업銀, ‘한-미얀마 중소기업 지원정책 협력 및 상호 진출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銀, ‘한-미얀마 중소기업 지원정책 협력 및 상호 진출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9.11.2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25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미얀마 중소기업개발운영위원회(Myanmar MSME Development Working Committee)와 ‘한-미얀마 중소기업 지원정책 협력 및 상호 진출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중소기업 지원 정책 협력 및 유관 정보·인력 교류 △양국 중소기업 상호진출 활성화 지원 △미얀마 중소기업 정책 및 금융전문가 양성 △미얀마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정책금융상품 공동 개발 및 노하우 공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미얀마 중소기업개발운영위원회’는 미얀마의 중소기업 발전 정책을 수립·추진하는 정부 기구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미얀마는 베트남과 함께 인도차이나반도에서 가장 큰 성장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라며 “양국 중소기업 발전과 경제협력에 기여하고, 정부가 추진 중인 新남방정책에 공조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현재 미얀마 양곤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지점 또는 법인 전환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미얀마에 진출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5월 ‘미얀마 투자설명회’를 열고, 9월에는 코트라(KOTRA), LH공사 등과 미얀마 진출 국내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더불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9월 인도네시아 현지은행을 출범시키는 등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 필리핀, 캄보디아 등을 잇는 ‘IBK 아시아 금융벨트’ 구축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