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KEB하나銀, 11번가 ‘SK pay'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KEB하나銀, 11번가 ‘SK pay'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9.11.2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SK그룹의 통합 결제 플랫폼인 SK pay를 운영하는 11번가와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로 SK pay앱에도 하나금융그룹의 GLN(Global Loyalty Network)이 탑재돼 향후 SK pay 사용자들은 해외의 다양한 국가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SK pay앱으로 결제, ATM 출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KEB하나은행 Global Digital 센터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미래 핀테크 분야에서 모바일을 통한 회원 및 서비스 연계를 강화해 오픈뱅킹 도입, 인터넷은행 확산, 모바일 결제시장 급성장 등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함께 발굴해 나감으로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올해 4월 대만을 시작으로 5월 태국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올해 말 베트남, 일본 등 GLN 서비스 론칭에 이어 내년에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아세안(ASEAN)국가들을 중심으로 확대하고 현지 결제 뿐만 아니라 송금, ATM 인출 등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