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민주평화당, 자유한국당 농성에 '맞불'... 선거제 도입 위한 천막 설치
민주평화당, 자유한국당 농성에 '맞불'... 선거제 도입 위한 천막 설치
  • 이설아 기자
  • 승인 2019.11.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설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공수처 철치 및 선거제 개편 반대를 위한 지난 19일부터 단식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민주평화당이 선거제 도입이 이번 20대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해야 한다며 국회 앞에 천막을 설치해 자유한국당과의 '맞불' 농성을 예고했다.

28일 오전 정동영 대표와 조배숙 원내대표를 포함한 민주평화당 당직자들은 국회 앞에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촉구하는 농성용 천막을 설치하며 이를 만류하는 국회 직원들과의 마찰을 다소 빚었다.

28일 국회 앞 농성 텐트를 설치하는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와 조배숙 원내대표(사진=뉴시스)
28일 국회 앞 농성 텐트를 설치하는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와 조배숙 원내대표(사진=뉴시스)

설치된 천막 앞에서 당원들과 함께 '선거제 개혁을 위한 결의대회'를 진행하기도 한 정동영 대표는 이날 자신이 지난 주 언론에 알리지 않고 조용히 백반집에서 알바를 체험했다고 밝히며, "현장에서 체험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현실은 비참했다"며 서민들의 애환을 강조했다. 또 정 대표는 "이런 현실속에 정치는 삭발, 단식, 투쟁을 하는 속에서 국민의 행복을 찾을 수 없다"고 언급하며 자유한국당의 투쟁에 명분이 없음을 지적하고 "바로 국회의 구성방식을 바꾸자는 것이 민주평화당의 강령이고, 지난 1년 반 투쟁의 목표"라고 선언하며 민주평화당이 선거제 개혁에 투신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조배숙 원내대표 또한 정동영 대표와 마찬가지로 "선거제를 개혁하고 각 계층에 국민들이 의사를 반영하는 그런 구도로 변화시켜야 된다는 부분에 대해서 저희가 합의를 해왔다"며 민주평화당이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지역구는 무리하게 축소할 경우 패스트트랙이 본회의에서 통과되지 않는다"며 지역구를 손대지 않고 그리고 의원수를 증원해야 한다고 덧붙인 조 원내대표는 "내년에 출마할 사람들이 12월 27일이 예비후보자 등록일"이라며 시간이 없음을 지적하고, 국회가 빠르게 '의석을 늘려서 충분하게 반영할 수 있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통과시킬 것을 촉구했다.

한편 지난 27일 국회 본회의에 부의된 선거제 개혁법안은 정기국회 회기 종료일(12월 9일 24시)까지 통과되지 않을 경우 다음 회기인 21대 국회 첫 회기로 이월되기 때문에, 투표가 지연될 경우 이번 총선 전 선거제 개혁은 크게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3일  검찰개혁안이 부의되면 선거제 개혁과 검찰 개혁안을 동시 처리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