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종로구의회 정재호 의원, 전국 ‘친환경최우수의원’ 선정
종로구의회 정재호 의원, 전국 ‘친환경최우수의원’ 선정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12.0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종로구의회 정재호 운영위원장이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주최한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정 위원장은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성실하게 친환경 의정활동을 벌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는 지난 2009년부터 친환경적 의정활동을 수행한 지방의원 가운데 친환경 최우수의원을 선정해 왔다.

종로구의회 정재호 운영위원장이 친환경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종로구의회 정재호 운영위원장이 친환경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전국 250여 지방의회 3500여명의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전체 의정활동의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 ▲기여도 등을 바탕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광역의원 6명, 기초의원 17명을 선정했다.

정재호 운영위원장은 평소 친환경 의정활동에 늘 관심을 가지고 8대 종로구의회 개원과 동시에 전기오토바이를 관내에서 구입해 출퇴근과 지역 현장방문 시 활용해 오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됨에 따라 미세먼지로부터 주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시책을 수립ㆍ시행하기 위해, 지역사회 미세먼지 저감 대책에 대한 다각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지방정부 차원의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자 미세먼지 대책 특별위원회에서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홍제천 살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정재호 운영위원장은 “평소 환경 문제에 늘 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온 결과 이런 뜻깊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종로의 미세먼지를 줄이고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여 구민 여러분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