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벌써 스키 매니아 잡기 경쟁
벌써 스키 매니아 잡기 경쟁
  • 김재태기자
  • 승인 2006.11.2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 강원도 일부 스키장이 오픈하는 등 겨울 스키시즌이 성큼 다가왔다. 인터넷 쇼핑몰들은 스키 스타샵을 통해 스키 컨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회원을 위한 스키캠프를 여는 등 스키어, 보드족들을 잡기 위한 치열한 경쟁에 돌입했다.
▲     © 한강타임즈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 대표 박주만)은 17일 전(前) 스키 국가대표인 허승욱 선수의 '스키 스타샵'을 열었다. '옥션 프로페셔널'코너는 그동안 연예인에 국한되어 있던 스타샵을 스포츠 분야에 적용시켜 스타들의 전문지식을 쇼핑과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허승욱 스타샵은 온라인쇼핑몰 최초의 스키 스타샵이다.

24년간 국가대표를 지낸 허승욱 선수의 스키 추천샵에서는 초보부터 프로급까지 수준별 쇼핑 가이드를 제시하는 한편, 허승욱 선수가 스키에 대한 회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을 달아 준다. 또한 허 선수의 노하우를 배워볼 수 있는 동영상 강의와 함께 스키 팁(ski tip)을 제공한다.

한편 옥션은 SBS 골프 해설위원인 유광수 프로골퍼와 슈퍼모델 출신 최은선 골퍼를 모델로 하는 '골프 스타샵'도 선보인다. 유광수 프로골퍼 쇼핑샵은 크게 유광수 프로골퍼의 쇼핑 어드바이스와 1992년 슈퍼모델 최은선 골퍼의 패션 어드바이스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의 코너에서는 골프의 초보에서부터 고급 과정에 이르기까지 골프용품 구입 및 골프 패션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옥션 마케팅실 최문석 상무는 “스키-보드의 주고객층은 10대 후반~30대까지로 인터넷쇼핑몰 주요 구매고객과 일치해 인터넷쇼핑몰들이 가장 발빠르게 스키 시즌에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이라며 “인터넷에서의 스키-보드 구매가 늘면서 전문가나 스타의 쇼핑 어드바이스를 제공하거나 스키캠프를 여는 등 차별화된 이벤트로 고객층을 공략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시즌권 하나를 구매하면, 보광 성우 용평 강원랜드 스키장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전 개장기간 동안 횟수에 관계없이 무료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버스시즌권'을 40만원에 판매한다. 롯데닷컴은 또 이달말까지 버스시즌권을 구매하면 주머니 손난로와 휴대용 담요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GS이숍(www.gseshop.co.kr) 은 다양한 해외 스키여행 상품으로 스키어와 보더를 끌어들이고 있다.

파우더 스노우와 정돈된 설질, 한적한 코스에서 지칠 때까지 즐기는 스키,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온천욕까지 즐길 수 있는 일본 3일 스키 여행 패키지는 30~50만원 대. 후쿠야마 이나와시로 리조트 3일 399,000원, 아오모리 모야힐즈 스키투어 3일 429,000원, 삿포로 국제/테이네 스키투어 4일 499,000원 선이다.

관광과 스키, 온천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중국 스키 패키지도 출시됐다. 금요일 저녁에 출발, 일요일 밤에 돌아오는 직장인을 위한 ‘주말스키 베이징 3일’은 549,000원, 동계올림픽 개최 스키장인 야부리 스키리조트를 이용하는 ‘하얼빈 스키투어 4일’은 549,000원에 판매된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스키어들을 위한 유명 스키장의 스키시즌권을 포 함해 '강원랜드 스키열차 패키지'등 이색 상품을 판매중이다. 강원랜드 스키열차 패키지 상품은 강원랜드 개장기념으로 서울에서 고한까지 운 행하는 스키열차 왕복권 2매와 콘도 50%할인권, 리프트 종일권 20%할인권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으로 가격은 특별가 45,000원이다.

오픈마켓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본격적인 스키 시즌을 맞아 'G마켓과 함께하는 스키 보드 캠프','시즌권&리프트권 기획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G마켓과 함께하는 스키 보드 페스티발 런칭기념 이벤트'는 보광 휘닉스파크에서 11월 25~26일, 12월 2~3일 두차례 진행된다.

가족,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리프트 가격으로 콘도, 렌탈, 식사, 강습까지 한꺼번에 받을 수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스키 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06-07 전국 시즌권 초특가 세일전'에서는 G마켓 시즌권 구입 시 스키장별로 할인쿠폰 및 마일리지 적립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합리적인 프리미엄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은 온라인 스키, 보드 전문매장인 스키샵과 함께 소유진, 테이의 스키 스타샵을 오픈했다. 디앤샵의 소유진과 테이 스키 스타샵에서는 국산 스포츠 브랜드인 업다운과 한국과 일본에서 공동으로 개발, 생산 되는 스노우보드 전문 브랜드인 펠리체의 스키복, 스키장갑, 헬멧 모자를 비롯, 고글과 보호대까지 소유진과 테이가 추천하는 다양한 스키용품을 판매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