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한국타이어, 초등학교에 LED 부착 투명우산 2500여개 전달
한국타이어, 초등학교에 LED 부착 투명우산 2500여개 전달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9.12.1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 12개 초등학교에 LED가 부착된 투명우산 2500여개를 증정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LED 투명우산 기부는 한국타이어가 올해 새롭게 출시한 국내 지형 최적화 컴포트 타입 타이어 ‘키너지 EX(Kinergy EX)’의 판매 수익 중 일부를 모아 마련한 예산과 사단법인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지난 18일 전달식이 진행된 경기 화성 한울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서울강남초등학교, 경기 본오초등학교, 경기 광명초등학교, 안산화정초등학교, 부산 동현초등학교, 부산 녹산초등학교, 전북 정읍동초등학교 등 12개 학교에 이달 말까지 전달이 완료될 예정이다.

대상 학교는 교통사고 다발 어린이 보호구역 인근의 학교와 기존에 한국타이어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는 학교들을 중심으로 지원 필요성을 평가해 선정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해당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지급되는 LED 투명우산은 LED 불빛으로 운전자가 어린이를 확실히 인식할 수 있게 해 보호 운전을 유도하고, 투명한 재질로 우천 시 보행 중에도 어린이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