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영등포구, 15일부터 ‘영등포사랑상품권’ 발행... 소비자 7% 할인
영등포구, 15일부터 ‘영등포사랑상품권’ 발행... 소비자 7% 할인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1.0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15일부터 제로페이 기반 모바일 지역화폐인 ‘영등포사랑상품권’ 발행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영등포사랑상품권’은 영등포구 지역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소비자에게는 7% 할인 혜택이 있어 50만원 사용시 3만5000원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소상공인에게도 결제수수료 0%의 혜택을 줌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영등포사랑상품권 이미지 사진 (시스템 출시 전으로 실제 구현형태와 다를 수 있다)
영등포사랑상품권 이미지 사진 (시스템 출시 전으로 실제 구현형태와 다를 수 있다)

상품권은 1인당 월 5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내 9,447곳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1년 동안 매달 50만원씩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최대 42만 원을 절감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이다.

이에 더해 다가오는 설 명절을 포함한 특별 판매기간에는 최대 10%까지 할인해주는 추가 혜택과 더불어 연말정산 소득공제 30% 혜택도 주어진다.

영등포사랑상품권 종류는 1만원, 5만원, 10만원의 3종으로 발행하며 이용방법은 앱스토어에서 관련 앱을 다운받아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구매 가능한 앱은 총 9개로 ▴체크페이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농협올원뱅크 ▴경남은행투유뱅크 ▴부산은행썸뱅크 ▴대구은행IM샵(#) ▴광주은행개인뱅킹 ▴전북은행뉴스마트뱅킹이다.

상품권 사용방법은 기존 제로페이 결제 방식과 동일하다.

소비자가 상품권 구매 앱을 통해 생성된 QR을 제시해 가맹점 기기로 인식하거나, 가맹점에 비치된 판매자 QR을 촬영하고 소비자가 금액을 직접 입력하면 구매 가능하다.

영등포구의 제로페이 가맹점은 12월 8일 기준 9,447곳으로, 업종은 음식점, 동네마트, 학원, 미용실, 약국, 꽃집, 편의점 등 다양하다.

구민은 가까운 점포에 방문해 출입문 및 카운터 등에 비치된 제로페이 가맹점 마크를 확인하면 된다.

이는 주민들의 지역 내 소비를 늘려 소상공인 매출 증대로 이어지게 하자는 취지로 대형마트, 백화점, 대기업 계열사, 프랜차이즈 일부, 사행․유흥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구는 앞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확대를 통해 영등포사랑상품권 이용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사랑상품권 사용은 소상공인을 살리고 지역 상권을 살리는 가치 소비의 실현”이라며 “구민들의 가계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상품권의 성공적인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