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담양군, 2월 5일까지 '농촌진흥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농가 접수
담양군, 2월 5일까지 '농촌진흥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농가 접수
  • 정보라 시민기자
  • 승인 2020.01.0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42개 사업 66개소 대상, 총 22억 7천 3백만원 지원

[한강타임즈 정보라 기자] 전남 담양군은 농업소득 증대 및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도 농촌진흥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오는 2월 5일까지 희망농가의 신청을 받는다고 발혔디.

군 농업기술센터는 42개 사업 66개소를 대상으로 신기술 보급사업에 총 22억 7천 3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담양군이 오는 2얼 5일까지 농총진흥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 신청 농가를 모집한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이 오는 2얼 5일까지 농총진흥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 신청 농가를 모집한다. ⓒ담양군 제공

 

식량작물 분야에는 벼 생산비 절감 종합기술모델 시범 등 2개 사업 8개소, 원예 분야에는 담양 신품종 딸기재배단지 확대보급시범 등 4개 사업 5개소, 신소득․과수작물 분야는 패션프루트 저비용 무가온 하우스 월동재배 등 10개 사업 16개소를 지원한다.

또한 축산 분야는 ICT 이용 한우 번식우 모델농장 육성 시범 등 14개 사업 17개소, 농촌자원 분야는 치유농업육성 시범 등 8개 사업 10개소, 교육경영분야는 귀농 창업활성화 지원 등 3개 사업 10개소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농산물가공교육, 정보화교육 등 각 분야의 전문교육을 추진해 농업발전을 도모한다.

시범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 희망농가는 해당 읍면의 농업인상담소를 방문해 사업별 추진계획을 상담한 후 신청서 등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

최종 사업 대상자는 현지평가와 2월 중순 농업산학협동 심의회를 거쳐 확정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해당 읍․면 농업인상담소 또는 각 사업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