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광주 동구, 걷기문화 활성화 위해 건강계단 조성
광주 동구, 걷기문화 활성화 위해 건강계단 조성
  • 정보라 시민기자
  • 승인 2020.01.0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문화센터 등에 오르樂 내리樂 걷고 싶은 계단 설치

[한강타임즈 정보라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는 8일 걷기문화 활성화를 위해 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구청과 보건소, 동구문화센터 등 관내 공공기관에 건강계단 설치했다고 밝혔다.

동구청 중앙계단에 설치된 건강계단에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힐링&건강’을 주제로 숲길, 초원 등 자연을 실사 출력한 벽지를 벽면 전체와 계단에 부착해 즐겁고 편안한 마음을 느끼도록 조성했다.

광주 동구가 주민의 걷기문화 활성화를 위해 구내 공공기관에 건강계단을 설치했다. ⓒ동구청 제공
광주 동구가 주민의 걷기문화 활성화를 위해 구내 공공기관에 건강계단을 설치했다. ⓒ동구청 제공

 

동구보건소와 동구문화센터는 주민,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계단과 벽면에 꾸몄다. 또 동구보건소 4층 계단에는 생각의자를 비치해 잠깐 쉬어가며 건강도 챙기고 업무로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계단걷기는 운동에 필요한 경비, 시간, 장소에 대한 제약이 없으며 언제든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어서 바쁜 직장인들에게 딱 맞는 운동이다.

또한 짧은 시간에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이 함께 이뤄져 근력강화에 최적의 운동이며 심폐기능 강화, 신체균형감을 높여 낙상과 골절 예방, 칼로리 소모가 많아 비만예방과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더불어 승강기 이용을 줄임으로서 전기에너지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동구는 앞으로 계단걷기 어플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계단걷기 참여를 유도해 걷기습관을 생활화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업무능률을 향상시켜 건강한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힐링 건강계단이 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걷기문화가 활성화를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모든 주민이 건강한 건강도시 동구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