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겨울방학 캠프에 해병대캠프 도전정신 어때요
겨울방학 캠프에 해병대캠프 도전정신 어때요
  • 이희선 객원기자
  • 승인 2010.11.1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박5일 무한도전-9박10일 스파르타 과정

(사)한국인성교육협회 산하 해병대전략캠프(www.camptank.com)는 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제21회 해병대 슈퍼 리더십 캠프’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캠프는 12월 27일부터 다음해 1월 15일까지 전북 무주종합수련원에서 열리는 겨울방학 극기훈련 캠프는 해병대 훈련소 교관 출신 베테랑 교관의 지도 아래 4박5일 무한도전 과정, 9박10일 스파르타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업계 처음으로 초등학생 전문반 리틀해병 과정도 기획했다.

캠프에서는 ▲기초 체력훈련 ▲바른 자세 훈련 ▲유격훈련 ▲공동묘지 공포체험 ▲IBS훈련(고무보트 수상훈련) ▲내무생활 ▲보초근무 ▲순검(점호) 등 실제 해병대훈련소와 똑같은 병영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스파르타 과정은 2박3일 동안 덕유산 향적봉 산악행군 프로그램도 들어있다.

또한 ▲논리적 사고법 ▲서번트 리더십 ▲양로원 봉사활동 ▲팀워크 훈련, 봉사와 희생을 배울 수 있는 ▲공동체 훈련 ▲밥상머리 교육 등 인성교육도 들어있다. 인성교육은 한국인성교육협회 교수진들이 직접 교육할 계획이다.

앞서 2008년부터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프로그램의 지도 교관이 직접 교육을 맡아, 부모•형제간의 소통 교육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 단체는 오는 12월 초순에 업계 처음으로 학부모대상의 캠프 설명회를 개최하여 강사, 캠프안내, 시설, 보험, 교육내용 등 학부모들의 궁금한 점을 안내할 계획이다.
 
사단법인 한국인성교육협회 양승봉 이사장은 “하늘의 별이라도 따 주겠다’는 식으로 아이가 원하는 것을 무조건 부모가 해결해주는 것은 자녀를 망치는 지름길”이라며 “어려움이 있으면 주위사람들과 함께 풀어갈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 을 가르쳐 주는 것이 부모가 자녀에게 해줄 수 있는 인성과 리더십 항목”이라고 조언했다. 

참가자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 허가법인 한국인성교육협회의 수료증과 자원봉사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참가 비용은 4박5일 38만원, 9박10일 80만원. 가족과 형제•자매가 함께 참가하면 10%, 경찰, 군인, 소방관의 직계자녀는 3만원 추가할인 받을 수 있다.
 
각 차수별 80명 선착순 모집하며, 10명이상 단체는 할인 받을 수 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가 가능. (문의 : 1644-02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