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정세균 국무총리 예방... 黃 "비례정당 불허 납득 못 해"
정세균 국무총리 예방... 黃 "비례정당 불허 납득 못 해"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1.1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7일 오후 정세균 국무총리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황 대표는 선관위의 비례정당 불허 결정을 납득할 수 없다며 이번 총선 공정선거에 대한 우려를 전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정 총리는 야당이 걱정 없도록 공명정대하게 치르겠다며 답했다. 그러면서 아직 국회에 계류중인 민생법안 처리에 대승적으로 도와달라고 요청의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

정세균 총리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예방,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세균 총리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예방,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앞서 정 총리는 취임 이후 문희상 국회의장과 이해찬 대표를 비록해 야당 대표들을 찾아 예방 했다.

그러나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등과는 지방 일정을 이유로 예방하지 못해 이날 다시 예방한 것이다.

이날 정 총리를 만난 황 대표는 먼저 “국무총리에 임명되신 것을 축하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특별히 경제 전문가로 어려운 상황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총선을 앞두고 정 총리에서 공정선거에 대한 우려의 말을 전했다.

황 대표는 “총선이 다가오는데 특정 정당의 위원들이 정부의 선거 관리 부처에 많이 들어가 있다”며 “공정선거에 대한 우려가 많이 있다. 총리가 관심을 가지셔서 공정선거에 시비 안 생기게 잘 챙겨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황 대표는 “비례정당 설립과 관련해 선관위가 말을 바꿔 불허 결정을 했다”며 “이는 납득하기 어려우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정 총리는 “무엇보다도 경제 활력을 불어넣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런 점 때문에 이런 저런 논란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총리직을 수락한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이런 걱정보다 더 큰 성과로 상쇄할 수 있도록 국민에 힘이 되는 정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의 공정선거 우려에 대해서도 정 총리는 “3개월 뒤 총선은 공명정대하게 치르는 것이 기본이다고 인식하고 있다”며 “저 자신은 물론 선거관리 부처에 혹시라도 국민 분들이나 야당에 걱정이 없도록 최선을 기울이겠다. 잘 도와달라”고 답했다.

한편 이에 한 발 더 나아가 정 총리는 “20대 국회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 그러나 아직도 입법 발의된 법안이 계류 중이다”며 “시급한 민생현안이나 국민 생활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법안,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데 꼭 필요한 법안들은 한국당이 대승적 차원에서 적극 도와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