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남구, 평생학습에 최대 1500만원 지원... 참여업체 모집
강남구, 평생학습에 최대 1500만원 지원... 참여업체 모집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1.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다음달 7일까지 평생학습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 선정된 기관이나 단체에는 사업별로 180만원부터 최대 1500만원이 지원된다.

평생학습 지원사업은 학습 참여가 어려운 구민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근거리 학습 공간 조성을 위한 우리 동네 학습관지정 평생학습의 날 ‘4W 러닝데이3개 분야로 구성된다.

평생학습 지원사업 설명회
평생학습 지원사업 설명회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네트워크형(기관·단체의 협업) 포용(소외계층 대상) 사회 재참여(구민 대상 봉사·재능기부 등 지원) 분야로 나뉘며, 사업 규모에 따라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한다.

우리 동네 학습관은 지역 내 아파트 커뮤니티센터·학원·카페 등 유휴시설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하는 것으로 지난해 8개소를 지원한 데 이어 올해는 2개소를 추가해 총 10개소에 지원된다.

지원금은 사업 형태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지급된다.

‘4W 러닝데이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을 평생학습데이로 지정해 행사를 진행하며, 최대 9개 사업에 대해 180~300만원을 지급한다.

한편 구는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30일 강남구보건소 5층 강당에서 설명회를 열고, 우수사례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