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광주시, ‘광주혁신 참여단’ 500여 명 공개 모집
광주시, ‘광주혁신 참여단’ 500여 명 공개 모집
  • 박해진 기자
  • 승인 2020.02.1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혁신에 시민 참여 더욱 확대키 위해

[한강타임즈 박해진 기자] 광주광역시가 시정혁신에 시민참여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광주혁신 참여단’ 500여 명의 공개모집에 에 나섰다.

‘광주혁신 참여단’은 정부와 광주시의 혁신사업 등의 자료를 제공받아 공유하고, 시민의 삶이 나아지게 하는 혁신 과제나 의견 등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으며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

시정혁신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분야는 ▲행정·복지 ▲안전·환경 ▲교통·건설 ▲경제·산업 ▲문화·관광 등 5개 분야다.

접수 기간은 3월까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서식을 다운받은 후 이메일(ny_yang31@korea.kr)이나 팩스(062-613-6269)로 제출하면 된다.

광주시는 신청자에 대한 기재내용의 사실여부,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분야별로 분류하고, 혁신인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청결과는 3월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시정혁신에 시민 의견 수렴이 부족하다고 판단돼 좀 더 폭넓은 시민들과 혁신을 공유하고 과제를 제안받기 위해 광주혁신 참여단을 구성·운영할 예정이다”며 “광주시 혁신정책 전반에 시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