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으로 컴백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으로 컴백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2.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유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이 오늘(21일) 오후 6시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MAP OF THE SOUL : 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으로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 'MAP OF THE SOUL : PERSONA'에 실린 5곡과 15곡의 신곡을 포함해 총 20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사진출처=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출처=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다.

방탄소년단이 타이틀곡을 사전 공개하는 것은 데뷔 이래 처음으로 30초가량의 짧은 음원에도 팬들은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가수 시아(Sia)가 타이틀곡 '온' 피처링에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음원은 일주일 뒤인 28일 발표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늘 오후 6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과 함께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 : Come Prima performed by BTS for Lead Single)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