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민주당 승부수’ 박성준 전 JTBC 아나운서, 중구성동구(을) 예비후보 등록
‘민주당 승부수’ 박성준 전 JTBC 아나운서, 중구성동구(을) 예비후보 등록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3.1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박성준 전 JTBC 아나운서가 10일, 중구성동구(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에 등록했다.

앞서 지난달 2일 더불어민주당은 지상욱 미래통합당 의원의 ‘대항마’로 박성준 예비후보를 중구성동구(을)에 전략 공천한 바 있다.

24년간 아나운서와 앵커로서 활동을 해온 베테랑 방송인 출신의 박성준 예비후보는 이제는 중구성동구의 삶의 반장으로 변신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학부와 대학원 모두 정치학을 전공한 박성준 예비후보는 아나운서 시절 시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쌓아 왔으며, 정치 전반에 대한 오랜 경험과 식견을 가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같은 전문성과 대중성이라는 강점을 토대로 서울의 험지로 평가받는 중구성동구(을)을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승부수’로 낙점됐다.

박성준 예비후보는 ▲사회양극화와 소득양극화에 따른 불평등 문제 해결 ▲교육혁신을 통한 미래 대한민국의 준비 ▲혁신을 통한 경제성장 ▲남북관계 개선을 통한 한반도 평화의 안착 등을 핵심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중구성동구(을)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와 정책을 입안해 지역발전을 위한 온힘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지역민과 늘 만나 얘기를 듣고 해결하겠다는 ‘만남의 언어’, ‘해결의 언어’라는 표현으로 정치 출마의 소명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