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KT, 해운대 더 플래티넘에 에어맵코리아 기반 공기 질 관리 시스템 구축
KT, 해운대 더 플래티넘에 에어맵코리아 기반 공기 질 관리 시스템 구축
  • 이영호 기자
  • 승인 2020.03.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KT는 오는 2022년 초 입주 예정인 쌍용건설의 해운대 더 플래티넘 아파트에 에어맵코리아 솔루션에 기반을 둔 단지 내 공기 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171가구 규모의 신축 아파트에 에어맵코리아 솔루션을 적용한 ▲공기 질 측정 데이터 수집 ▲제어 플랫폼 구축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등 단지 내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 측정 및 제어하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특히, KT는 해운대 더 플래티넘에 환경부 인증을 획득한 측정기를 설치하고, 인근에 있는 미세먼지 측정기와 비교·분석한 자료들을 에어맵코리아 솔루션을 통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단지 내의 공기 질을 더욱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 공기 질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단지 내에 설치했다.

향후 KT는 에어맵코리아 플랫폼을 실외 공기 질 데이터 제공 서비스에서 산후조리원, 키즈카페, 요양원 등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환경 플랫폼으로 확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아파트에서도 KT 에어맵코리아 솔루션으로 공기 질 측정은 물론 공기 정화 시스템과 연계한 종합 공기 질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미세먼지 취약 계층이 안심하고 실내·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체들과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