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국내 대학,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강의' 2주 연장
국내 대학,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강의' 2주 연장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0.03.23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영준 기자] 서울대학교를 비롯한 국내 대학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온라인 강의 기간을 연장한다.

23일 서울대는"온라인 강의 등 비대면 수업을 2주 연장(4월 12일까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후에도 비대면 수업을 할 수 있고, 학사 규정상 9주 차에 해당하는 5월 17일까지 연장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뉴시스
사진출처=뉴시스

 

서울대 이외에도 서울시립대와 경희대, 한국외대가 온라인 강의 기간을 2주 더 연장해 총 4주간 진행하기로 했으며, 이들 대학은 내달 13일부터 강의실 수업을 진행한다. 

광운대도 온라인 강의를 2주 연장하고 강의실 수업은 내달 13일부터 시작한다.

유지상 광운대 총장은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 고려해 내린 결정"이라며 "대학은 온라인 강의의 질을 높임과 동시에 원활한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동덕여대·숙명여대·숭실대·연세대·이화여대·중앙대도 3월 29일까지로 예정됐던 사이버 강의 일정을 2주 연장하기로 하고, 고려대·명지대는 온라인 강의 기간을 1주 연장해 다음 달 6일부터 대면 강의를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3-24 10:06:43
국사 성균관 중심으로 적응시킴. 왜구억제시스템. ROYAL 성균관대(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 다음)는 일류.명문대학. 주권.자격.학벌없이 순서없이 한양대,중앙대,경희대,외국어대,건국대,인하대,이화여대,숙명여대,연세대,고려대, 왜구 동국대,시립대,서울대는 300년 정도 이이제이를 거쳐 그 지위를 가늠할것. 학벌은 교과서 자격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이 최고.

http://blog.daum.net/macmaca/2926

윤진한 2020-03-24 10:05:42
코로나가 진정되어야! 한편, 대학은 배치표가 아니고, 점수발표가 꾸준해야, 배치표도 인정되는데, 주권.학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가 점수발표가 꾸준한 대학이 아님. 대학학벌이나 역사파악은 국사나 세계사(참고서 포함), 국내법.국제법, 정부간행 백과사전, 여러가지 백과사전, 학술서적등이 가장 좋은 자료임. 그래서 국민들이 쉽게 접할수 있는 입시전문지 베리타스 알파 상위 15개대를 이렇게 정리함. Royal 성균관대와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서강대는 일류.명문대>그 뒤의 입시점수 상위대학들로는 주권없고 학벌없는 패전국 일본 잔재와 그 밑 대학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