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아이유, 악플러에 강경대응 "대다수 신원확보, 형사처벌"
아이유, 악플러에 강경대응 "대다수 신원확보, 형사처벌"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3.25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유진 기자] 가수 아이유가 악성 게시물을 작성한 악플러에게 강경 대응을 선포했다.

지난 24일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트위터에 통해 "지난 10월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악의적인 비방 게시물에 대해 접수한 고소건 관련, 1차적으로 가해자들이 형법 제311조의 모욕죄(1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00만 원 이하의 벌금) 등의 혐의를 인정받아 형사처벌됐다"고 전했다.

이어 "확인 결과 가해자 대다수가 아티스트를 음해하는 악질적인 게시글과 댓글들을 수차례 게시한 전적이 드러났다."며 "이어 진행한 2차 고소 건은 현재 수사 중에 있으며 1차와 마찬가지로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히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사진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또한 "수사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진행 상황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바라며, 향후 결과가 나오는 대로 다시 안내 말씀드리겠다"고 알렸다.

이담엔터테인먼트는 이전부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채널을 모니터하며 아이유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성희롱, 명예훼손, 인신공격, 사생활 침해 등 악성 게시물들에 대해 법적 조처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이담엔터테인먼트는 "일부 비공개 커뮤니티들의 폐쇄적 특성상 현재와 같은 팬분들의 제보는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당사 역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그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며 "아티스트 아이유와 아이유를 아껴주시는 팬분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2020년을 위해, 악성 게시물 근절에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이하 EDAM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EDA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EDAM엔터테인먼트는 ‘생각을 뒤집어 시대를 뛰어넘는 다음을 만들어 나가자’라는 취지 하에 연예 매니지먼트를 비롯하여 음반과 공연 기획, 제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추진하고자 설립하였습니다.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아티스트 아이유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EDAM 엔터테인먼트는 이전 카카오M에서 진행되었던 모든 업무와 기존 플랫폼을 동일하게 이행 받아 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2019년 10월 18일 공지한 바와 같이 아티스트 아이유를 향한 악의적 비방 게시물에 대해 고소장을 접수하였습니다. 그 결과, 피의자 대다수 신원을 확보하였으며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았습니다.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라 구체적 과정이나 세부적인 진행 상황을 공개하기 어려우나 순차적으로 처벌이 이뤄지고 있으며 결과 통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의 제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법적 대응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팬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아티스트 MD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준비 중에 있으며, 소통 창구를 만들어 한발 더 나아가 팬분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하 진행 상황 및 세부적인 방식은 빠른 시일 내에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EDAM 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아티스트 아이유의 행보에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이유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담아 보답할 수 있는 EDAM 엔터테인먼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