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강남구의회,‘北 무력도발 규탄 결의문’채택
강남구의회,‘北 무력도발 규탄 결의문’채택
  • 최진근기자
  • 승인 2010.12.0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北韓의 야만적인 연평도 무력도발 강력히 규탄한다!

강남구의회(의장 조성명)는 최근 발생한 북한의 연평도 무력도발에 대한 규탄과 정부의 단호한 대응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강남구의회는 제198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30일 긴급히 제3차 본회의를 소집하고 최현진 의원 외 8인의 발의로 북한의 무력도발 행위를 규탄하는 결의문을 상정하여 채택했다.
강남구의회는 결의문에서 지난 23일 북한의 연평도 도발에 대해 “야만적인 무차별 포격으로 무고한 민간인과 군인들을 살상한 반인륜적인 만행”이라고 규정하고 “북한이 연평도 무력도발에 대해 대한민국과 국제사회에 대해 즉각 사죄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또한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영토와 국민을 철통같이 지킬 수 있는 강력한 군사 대비태세 완비”와 “피해지역 주민들이 자신들의 생활터전에 하루속히 복귀하여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조속한 구호와 피해시설의 복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이에 앞서 지난 25일 조성명 의장을 비롯한 의원일동은 연평도 폭격에 따른 전사자가 안치된 성남 국군수도병원 빈소를 방문하여 조문한 바 있다.

 
[전문]북한의 연평도 무력도발 행위 규탄 결의문

서울특별시 강남구의회는 북한의 2010년 11월 23일 연평도 일대에 야만적인 무차별 포격으로 무고한 민간인과 군인들을 살상하는 반인륜적인 만행에 대하여 57만 강남구민과 함께 강력히 규탄한다.
아울러 북한의 무력 도발 행위로 희생된 연평도 주민과 장병들에 대하여 깊은 애도와 함께 유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표하며,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
또한 서울특별시 강남구의회는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는 북한의 무력도발 행위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확고한 군사대비 태세를 바탕으로 단호하게 대응 조치할 것을 촉구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 한다.
하나, 강남구의회는 북한이 연평도 무력도발에 대해 대한민국과 국제사회에 대해 즉각 사죄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하나, 강남구의회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영토와 국민을 철통 같이 지킬 수 있는 강력한 군사 대비태세 완비를 정부에 촉구한다.
하나, 강남구의회는 철저한 안보태세 확립과 평화를 구축하는 정 부의 모든 조치를 지지하며, 그 누구도 한반도 평화를 해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됨을 천명한다.

하나, 강남구의회는 명백한 북한의 침략행위에 대하여 더 이상 국내 외의 이념적 논쟁과 분열적 행동을 배격하며 통일된 국론으로 북한의 이중적 전략과 책동을 분쇄하는데 모두가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
하나, 강남구의회는 피해지역 주민들이 자신들의 생활터전에 하루 속히 복귀하여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조속한 구호와 피해 시설의 복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정부에 촉구한다.

2010. 11. 30

서울특별시 강남구의회 의원 일동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