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하나금융, 코로나19 피해 극복 위한 ‘영유아 가정 내 돌봄 놀이 꾸러미’ 지원
하나금융, 코로나19 피해 극복 위한 ‘영유아 가정 내 돌봄 놀이 꾸러미’ 지원
  • 김광호 기자
  • 승인 2020.03.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30일 서울시 중구 명동사옥에서 육아정책연구소,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영유아 가정 내 돌봄 놀이 꾸러미 지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병 확산으로 유치원,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의 개원이 연기돼 가정 내 자녀의 돌봄도 장기화 됨에 따라 놀이물품과 방법을 제공해 외부활동이 제한된 영유아들의 신체활동 부족문제를 해결하고 가정에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기증되는 놀이꾸러미는 영유아가 부모와 함게 집에서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점토, 플레이콘, 색스카프, 촉감공, 스티커 등이 있으며 놀이팁 가이드, 자녀교육 자료 등이 포함돼 있다. 이는 코로나 재난 피해지역인 대구지역 영유아 가정 1200여 세대에 기증된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양질의 보육 환경에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심각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보육문제에 항상 관심으로 살펴보는 가운데 코로나19로 보육시설 이용이 어렵다는 소식을 듣고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