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종로구, ‘노래방ㆍPC방’ 등 휴업지원금 100만원 지급
종로구, ‘노래방ㆍPC방’ 등 휴업지원금 100만원 지급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4.0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집단감염이 높은 노래연습장이나 PC방 등에 대해 휴업지원금으로 최대 100만원을 지급한다.

휴업지원금 지급은 서울시의 ‘집단감염 위험시설 운영제한조치’에 따른 것으로 대상 업소는 ▲노래연습장 ▲PC방 ▲실내 체육시설 등 관내 총 535개소이다.

종로구는 3월 14일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래연습장, PC방 등을 방역 중이다.
종로구는 3월 14일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래연습장, PC방 등을 방역 중이다.

지급금액은 최소 30만원, 최대 100만원으러 3월 23일부터 상황 종료 시까지 최소 3일 이상 연속으로 자발적 휴업하는 조건이다. 다만 휴업기간 중 영업했을 시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4월2일까지이나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변동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방법은 관광과·건강도시과·보건위생과 등 소관부서로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오는 4월5일까지는 실제 영업 중인 노래연습장, PC방 등 535개소를 대상으로 서울시, 경찰서와 합동 점검조를 편성해 대대적인 현장 점검에 나선다.

영업중단을 권고하고 업소당 살균소독제와 감염병예방수칙 배부, 예방수칙 미준수 업소를 확인하여 행정 조치하는 중이다.

앞서 구는 지난달 9일에서 23일까지는 청소년 이용 대상 노래연습장, PC방 등 관내 171개소를 대상으로 예방지도를 실시한 바 있다.

손소독제와 살균소독제를 전달하고, 코로나 19 예방행동수칙 포스터 부착 여부를 확인하였으며 종사자와 이용객이 마스크를 필히 착용토록 안내했다.

또한 3월14일부터는 방역을 희망하는 영업장 대상 1차 방역을 완료하고, 현재 2차로 추가 방역 중이다.

한편 구는 오는 5일까지 교회, 사찰, 성당 등 종교시설 총 240개소를 대상으로 ▲입장 전 발열 등 증상유무확인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예배 및 종교행사 참여자 간 최소 1~2미터 이상 거리 유지 ▲예배 및 집회 전후 소독 및 환기 실시 ▲예배 및 집회 시 식사제공 금지 ▲감염관리 책임자 지정, 참석자 명단 작성 등의 내용을 담은 ‘7개 감염예방수칙 준수여부’(온라인 집회가 어려운 경우)도 조사할 방침이다.

사전에 현장예배 강행여부 확인 및 예배자제를 권고함은 물론 확진자 발생 시 방역비, 치료비 등에 대한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음을 고지하고 경찰관 동행 하에 현장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위반사항 발견 시에는 즉시 시정요구하고 시정요구를 거부하는 경우 행정 조치할 계획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최근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관련 시설에는 ‘잠시 멈춤’을 권고하고 있다”며 “검사 대상을 확대하고 방역 활동을 강화하는 등 중앙정부와 함께 국가적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