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현역병사, 휴가 중 선임병 부탁에 수능 대리시험...군 수사 착수
현역병사, 휴가 중 선임병 부탁에 수능 대리시험...군 수사 착수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0.04.09 10:5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영준 기자] 현역 병사가 같은 부대 선임병의 부탁을 받고 지난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신 응시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당국이 수사에 착수했다.

9일 군 당국에 따르면 공군 모 부대에 근무하는 A병사는 작년 8월 19일 해당 부대로 전입한 뒤 같은 해 11월 14일 서울 시내 한 사립고등학교 수능 고사장에서 당시 선임병(현재 전역) B씨를 대신해 시험을 치뤘다.

 

사진출처=뉴시스
사진출처=뉴시스

 

당시 두 사람은 시험 당일 휴가를 나온 상태였고 수험표에는 A병사가 아닌 B씨의 사진이 붙어 있었지만 감독관의 신분 확인 절차에서 적발되지 않았다.

이후 B씨는 A병사가 대신 치른 수능 점수로 서울 지역 3개 대학에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수험생 본인확인 등 교육 당국의 수능 시험 감독 업무가 매우 부실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사건은 지난 2월 11일 국민신문고 공익제보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접수되면서 최초 인지돼 서울시 교육청은 관련 제보를 넘겨받아 조사를 벌인 뒤 군사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군 관계자는 "공군 모 부대에서 근무하는 병사가 당시 선임병으로부터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리 응시를 부탁을 받고 부정 응시했다"면서 "국민신문고 민원 신고를 접수한 서울시교육청이 지난 2일 군사경찰에 고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군사경찰이 조사 중"이라며 "법과 규정에 따라 엄정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군사경찰은 A병사를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구체적인 범행 동기와 대가 수수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다.

조사에서 A병사는 대리시험 대가로 금품을 받지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전역한 B씨에 대해서도 민간 경찰과 공조해 조사할 계획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4-10 17:34:53
여러가지 백과사전, 학술서적등이 가장 좋은 자료임. 그래서 국민들이 쉽게 접할수 있는 입시전문지 베리타스 알파 상위 15개대를 이렇게 정리함. Royal 성균관대와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서강대는 일류.명문대>그 뒤의 입시점수 상위대학들로는 주권없고 학벌없는 패전국 일본 잔재와 그 밑 대학들.

윤진한 2020-04-10 17:34:22
조사해야겠습니다. 한편,학교교육에서 세계사 태학.국자감(베이징대), 볼로냐.파리대 안바뀜.

한국사 성균관중심 적응시킴. 입시전문지 베리타스알파 상위 15개대 정리. ROYAL 성균관대(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 다음)는 일류.명문대학. 주권.자격.학벌없이 한양대,중앙대,경희대,외국어대,건국대,인하대,이화여대,숙명여대,연세대,고려대, 왜구 동국대,시립대,서울대는 300년 정도 이이제이.

http://blog.daum.net/macmaca/2926




대학은 배치표가 아니고, 점수발표가 꾸준해야, 배치표도 인정되는데, 주권.학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가 점수발표가 꾸준한 대학이 아님. 대학학벌이나 역사파악은 국사나 세계사(참고서 포함), 국내법.국제법, 정부간행 백과사전, 여러가지 백과사전, 학술서적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