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간] 블랙헤드 홈케어
[신간] 블랙헤드 홈케어
  • 송범석 기자
  • 승인 2020.04.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송범석 기자] 현대인들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건강한 피부를 꿈꾼다. 피부 시술 등 관리를 받지만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는 현실이다.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 ‘숨 쉬는 모공’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며, 모공 속 블랙헤드를 없애고 모공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블랙헤드 홈케어>가 출간됐다.

저자 이은미는 국내 최초 블랙헤드를 전문으로 관리하는 피부관리샵을 운영하고 있다. 피부 관리 25년, 블랙헤드 전문 관리 10년 이상 임상을 얻은 블랙헤드 관리 방법과 사람들이 블랙헤드와 같은 문제성 피부를 관리하면서 자신을 더욱 사랑할 수 있는 선택이길 바라는 메시지를 책에 담았다.

 

책은 ‘블랙헤드에 미치자 세상이 달라졌다’, ‘블랙헤드 만질까 말까’, ‘모공에 관한 모든 것’, ‘많든 적든 골칫덩어리 피지’, ‘지긋지긋한 블랙헤드’, ‘올바르고 확실한 블랙헤드 관리법’, ‘블랙헤드? 만원이면 돼!’ 등 총 7장으로 구성돼 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블랙헤드와 모공, 피지 등 피부와 관련한 질문과 답이 있어 독자들이 피부관리 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과건성, 중성, 지성으로 구분되었던 과거 피부 타입 구분이 현재는 악건성, 수분 부족형 지성 등 다양하게 구분되어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그에 따른 블랙헤드와 모공 관리, 클렌징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블랙헤드를 짜면 모공이 넓어진다, 수분 크림으로 수분관리가 가능하다, BHA 성분이 들어있는 오일로 마사지를 하면 블랙헤드가 사라진다’와 같이 항간에 떠도는 정보들이 왜 틀린 것인지, 어떤 부작용을 일으키는지 등을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은미 지음/북스고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