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LG전자, 음성으로 문 여는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국내 출시
LG전자, 음성으로 문 여는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국내 출시
  • 이영호 기자
  • 승인 2020.05.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LG전자는 오는 20일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이 열리고 위생관리는 보다 철저해진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사용자가 가전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LG 씽큐에 연결하면 편리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냉장고 앞에서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냉장고 문이 열린다.

또 이 제품은 냉장고의 얼음정수기도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사용자가 “냉수 설정해줘”나 “각얼음 설정해줘”라고 말하면 냉장고가 그에 맞는 기능을 설정한다. 시간이나 날씨 등 생활 정보를 물어도 냉장고가 음성으로 알려준다.

LG전자는 ‘스마트케어2.0’도 적용했다. 고객이 냉장고를 LG 씽큐 앱에 연결하면 이 기능이 제품을 사용하는 시간을 분석해 자주 사용하지 않은 시간대에는 절전모드로 운전한다. 자주 사용할 때는 냉장고가 알아서 냉각 성능을 높여준다.

아울러 차별화된 위생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3단계 안심 정수필터를 적용해 1단계 필터가 물속에 남아있는 중금속 7종 및 유기화학 물질을 2단계 필터가 대장균 등 박테리아를 3단계 필터는 기타 유해 물질 등을 제거한다.

더불어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주기적으로 한 번씩 UV(자외선) LED로 99.99% 자동 살균하는 ‘UVnano’ 기능을 탑재해 더욱 위생적이다. 고객이 언제든지 직접 안심 살균 버튼을 눌러서 살균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 제품은 사용자가 케어 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면 케어 솔루션 매니저가 3개월마다 방문해 필터 교체는 물론 물이 흐르는 곳을 고온으로 살균하는 등 고객이 혼자 점검하기 힘든 부분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해준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내에 2020년형 LG DIOS 냉장고 신제품 30여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