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막...300여명 채용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막...300여명 채용
  • 오지연 기자
  • 승인 2020.05.1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오지연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IBK기업은행과 함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내달 7일까지 3주간 비대면 방식으로 열리는 해당 박람회는 월드클래스 300, 일자리 으뜸기업 등 중견·중소기업 34개사가 참가해 3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구직자들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기업 정보, 취업 준비 팁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한 뒤 이력서를 제출한다. 이어 영상기반 채용플랫폼 앱(App)을 활용해 면접에 지원한다. 기업인사 담당자가 사전에 제시한 질문에 대해 구직자가 면접영상 제출한다.
 

사진출처=산업부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사무실에서 구직자들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보고 1차 합격 여부를 결정한다. 이후 앱을 통한 실시간 심층 면접도 가능하다.

이날 오후 3시부터는 유튜브 채널로 주요 중견기업들의 채용설명회를 온라인 생중계해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27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구직자들의 서류를 접수하고, 5월 29일부터 6월 7일까지 면접영상을 접수받는다.

산업부는 "동 박람회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활력을 주고 비대면 채용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