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한 문단 속 Review: 건강 ] ‘기억력을 5배 높이는 3분 기억술’
[한 문단 속 Review: 건강 ] ‘기억력을 5배 높이는 3분 기억술’
  • 박수빈 기자
  • 승인 2020.05.2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의 기억력 마스터가 제안하는 기적의 기억술

[한강타임즈] 건강분야 도서 '기억력을 5배 높이는 3분 기억술'

이케다 요시히로 지음쌤앤파커스176ISBN 9791165341107

도서 '기억력을 5배 높이는 3분 기억술'
도서 '기억력을 5배 높이는 3분 기억술'

 

“유명 앵커나 연기자들을 떠올려보세요. 두뇌 회전이 빠른 사람의 특징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들은 누군가 갑작스럽게 의견을 물어보거나, 낯선 주제가 주어져도 순식간에 답을 내놓죠. 두뇌 회전이 빠르기 때문에 그럴 수 있는 겁니다. 그들은 주어진 과제의 핵심을 재빨리 파악한 뒤, 그것과 공통점이 있는 이야기를 눈 깜짝할 사이에 머릿속에 주르륵 나열합니다. 그런 다음에는 실제로 입 밖에 내놓을 만한 화제를 고르기만 하면 되죠. 

이들은 분류 센서를 갖추고 있는 사람임이 틀림없습니다. 게다가 분류 센서가 작동하면 아이디어를 내거나 글을 쓰는 등 아웃풋 능력까지 비약적으로 향상됩니다. 
일상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분류 센서 훈련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단어를 하나 설정하고 그 단어의 상위 개념 또는 하위 개념인 명사를 찾는 것입니다. 상위 개념으로는 추상적인 단어를, 하위 개념으로는 구체적인 단어를 찾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개’라는 단어를 설정했다면 상위 개념으로 ‘포유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보다 더 상위 개념으로는 ‘동물’을 찾을 수도 있죠. 처음에 설정한 명사가 추상적이라면 구체적으로 접근해도 됩니다. ‘동물’로 시작했을 때 하위 개념인 ‘포유류’를 지나, 조금 더 하위 개념인 ‘개’를 찾는 식으로 말입니다. 최소 두 단계까지 가급적 빠르게 찾는 습관을 들입시다. 물론 두 단계 이상 진행해도 좋습니다. ”
 

<3장 많은 분량도 한 번에 외울 수 있다._70~71쪽, 두뇌 회전이 빨라지는 분류 센서 훈련법> 

일상에서 ‘분류’를 통해 기억력 훈련법을 소개하는 부분이다. 저자는 일상에서 번뜩 무언가가 떠오르는 의식을 센서라 칭하며 센서를 잘 작동시켜야 우리의 기억력이 높아질 수 있다고 설명한다. 도서는 분류 센서를 언제 어디서든 작동시킬 수 있도록 체계적인 훈련법을 소개하고 실전 테스트를 통해 이를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도서 ‘기억력을 5배 높이는 3분 기억술’은 40대 중반에 기억력선수권대회에서 6번이나 우승한 이케다 요시히로의 저서로 그만의 기억력 훈련법을 소개한다. 책은 첫 시작부터 실전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수준을 확인하고 트레이닝을 통해 기억력이 점차 강화되는 현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의 훈련법을 통해 기억력이 향상되고 집중력과 이해력까지 높아졌다는 전 세계 독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출간 즉시 입소문만으로 5만 부를 돌파하는 등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기억력과 집중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다면 그의 훈련법에 주목해 볼 만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