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욕설과 폭력, 국회의원 전투력 해병대급
욕설과 폭력, 국회의원 전투력 해병대급
  • 신공명
  • 승인 2010.12.0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력국회’ 그들에게 북한의 연평도 포격으로 한반도에 전쟁의 긴장감이라고는 전혀 찾아 볼 수 없었다. 7일 밤부터 시작한 1박2일간 본회의장 안팎에서 여야가 벌인 충돌은 국민들에게 상처가 아닌 몹쓸 유전자로 전락해 버렸다.

국회의원들은 북한의 연평도 포격이 일어난 시점에도 국방부 장관을 국회질의에 붙잡아 두는 것은 물론 이후 왜 공군의 화력으로 정밀타격을 하지 않았냐는 등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여기까지는 좋았다. 하지만 네티즌이 이후 반응은 국회의원으로서 그와 같이 목소리만 높이지 말고 선봉에 서서 공격을 주도하라고 했을 때 국회의원들은 침묵을 지켰다.

그러는 사이 국회의원은 슬그머니 아주 조용히 국회의원 연봉 5% 기습인상에는 여야 모두가 응집된 단결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국회 새해 예산안을 두고 이들의 전투력은 급상승을 했다. 몸싸움과 욕설, 피튀기는 전쟁과도 같은 몸부림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갖고 있는 불안감과는 거리가 멀었다.

이번 예산안 처리과정 생긴 폭력국회에 대해 국회 사무처가 9일 피해상황 집계에 착수한 가운데 여야는 폭력사태의 책임을 서로에게 떠넘기며 고소.고발전을 예고하고 나섰다.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이날 고위정책회의에서 "어제 험한 꼴을 봤다"며 피해상황을 열거했다.

박 원내대표는 "한나라당 김성회 의원이 (강기정 의원을) 한방 쳐 피가 낭자했다"며 "병원에 실려간 결과 입 안쪽에 여덟 바늘을 꿰매고 턱관절과 치아가 전부 흔들려 오늘 CT 촬영을 한다"고 소개했다.

또 여성인 최영희 의원은 손가락이 부러졌고, 김유정 의원은 의자에 다리가 끼어 거동이 불편한 상태며, 김유정 의원실 관계자는 코뼈가 부러지고 입술이 찢어져 20바늘을 꿰맸다는 게 박 원내대표의 설명이다.

박 원내대표는 "이 밖에도 우리 당의 많은 의원, 보좌진, 당직자들이 무방비 상태에서 피해를 입었다"며 "오전 중 (피해상황을) 취합해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나라당 역시 전날 충돌에 따른 피해 집계에 나선 가운데, 이번 사태의 책임을 민주당에 돌렸다.

고흥길 정책위의장은 "국회 폭력사태 근절 대책을 마련해야 하고, 이번에 단초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철저한 사후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경원 최고위원은 "(야당) 보좌진이 국회의원들을 끌어당겼는데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개탄했고, 안형환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일부 야당측 보좌진이 본회의장까지 들어오는 등 폭력의 금도를 넘어서는 용납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며 근본적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강기정 의원을 가격한 것으로 알려진 김성회 의원은 "어제 몸싸움을 하는 과정에서 강 의원이 먼저 5∼6차례 나를 가격해 이뤄진 정당방위"라며 "나도 전치2주의 진단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번 폭력사태로 인해 국회 내 재산피해도 만만치 않다. 본회의장으로 향하는 유리문과 유리벽 등이 파손됐고, 군사작전을 방불케 하는 혼전 속에 여야 양측은 거리낌없이 책상과 의자 등을 `바리케이드'로 활용하면서 많은 집기가 망가졌다. 국회 사무처는 약 3천만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해마다 반복되는 폭력국회에 대한 국민적 지탄이 높아지면서 여야 일각에서는 자성론도 나왔다.

3선의 민주당 김성곤 의원은 "국회가 연례행사처럼 몸싸움을 하는 것은 정치인들이 국민을 무섭게 알지 못하고 사랑하지 못하기 때문"이라며 전날 난투극이 벌어졌던 국회 본청 중앙홀에서 `사죄의 3천배'를 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