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광주시,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3일 개최
광주시,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3일 개최
  • 박해진 기자
  • 승인 2020.06.0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박해진 기자]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방향을 공유하고, 대시민 활동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광주광역시가 ‘2020년 제1차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오는 3일 시청 다목적홀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와 공동으로 개최된다.

회의에서는 사회연대회의 연간 운영방안, 저출산 극복을 위한 각 단체별 홍보사업 방향, 7월 인구의 날 기념주간 캠페인 운영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남성육아참여모델의 지역사회 확대를 위한 ‘제2기 광주 100인의 아빠단’ 운영 활성화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눈다.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0인의 아빠단은 6월부터 11월까지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멘토단이 제공하는 놀이, 교육, 일상, 건강, 관계 등 5개 분야에 대한 온라인 육아 미션 등을 수행하면서 함께육아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빠단에 선정되지 않았더라도 공식사이트에서 아이와 노는 방법 등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육아에 관심 있는 아빠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사회연대회 각 기관·단체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을 통해 남성육아 참여 확대 분위기를 조성하고 일가정 양립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