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이민호, 독보적 한류 영향력 1위...웨이보 팔로워 수 어마어마
이민호, 독보적 한류 영향력 1위...웨이보 팔로워 수 어마어마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6.1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유진 기자] 배우 이민호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 소셜미디어에서 압도적인 팔로워 수로 ‘대한민국 배우 1위’에 등극하며 여전히 막강한 한류 영향력을 과시했다.

이민호는 현재 한류 배우 중에서도 가장 많은 SNS 팔로워를 보유한 글로벌 TOP 배우로 상상을 초월하는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팔로워 수가 각각 1730만·1660만·300만을 달성했으며, 웨이보는 2,850만을 돌파했다(6월 16일 기준). 이는 대한민국 배우를 통틀어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사진출처=
사진출처=MYM엔터테인먼트

 

특히 웨이보와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가수, 배우를 포함한 전체 대한민국 아티스트 중 압도적인 1위로 막대한 글로벌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12일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이하 ‘더 킹’)가 종영한 이후에도 이민호의 글로벌한 인기는 나날이 상한가를 달리고 있다. 대한제국 황제 이곤의 아우라와 품위를 배가시키는 완벽한 비주얼과 성숙한 연기를 선보인 이민호가 독보적인 황제 매력으로 여심을 장악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한층 더 확대했다. 190여 개국의 해외 시청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넷플릭스를 타고 그 파급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는 모양새다.

이민호의 열연에 힘입어 ‘더 킹 : 영원의 군주’는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인 웨이브(wavve) 드라마 순위에서 7주 연속 1위를 유지했으며, 글로벌 최대 OTT인 넷플릭스(Netflix)에서는 한국을 비롯한 홍콩·말레이시아·필리핀·싱가포르·대만·태국·나이지리아 등 국가에서 TV쇼 주간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일본·인도·칠레·도미니카공화국 등에서도 인기 콘텐츠로 상위권을 유지해 이민호의 글로벌 위상을 실감케 했다.

그중 가장 권위 높은 넷플릭스 차트는 단연 190여 개 서비스 국적을 모두 취합해 발표하는 ‘월드 랭킹(World Ranking)’인데, 이민호 주연의 ‘더 킹: 영원의 군주’가 국내 작품 중 유일하게 9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K콘텐츠 확산과 한류 열풍에 힘을 실었다.

각종 국내외 매체 및 소셜미디어(SNS)에서도 이민호는 한류스타로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했다.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및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딩에 이민호와 관련된 키워드가 상위권을 장악하는가 하면, 중국 최고 인기 한류스타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한 대만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드라마 속 이민호를 따라 하는 코너가 다뤄지기도 했으며, 코로나19 현장에서 근무 중인 한 인도네시아 의사는 환자를 위로하기 위해, 방역복에 이민호 사진으로 만든 명찰을 달아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민호는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서 공개한 ‘해외한류실태조사’에서 2018~2019, 2년 연속 ‘가장 선호하는 한국 배우 1위’로 선정되는 등 한류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넷플릭스에서 ‘더 킹 : 영원의 군주’ 전 회차가 공개된 만큼, 이민호의 글로벌한 인기는 계속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